
김영욱 한국국토정보공사(LX)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이 지난 8일 2023년 국가공간정보발전 유공자 대통령 표창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본부장은 국토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디지털트윈 플랫폼 기본계획 수립 및 국정과제 '광주광역시 국가도로망 디지털트윈 선도사업'을 추진해 지역시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또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KRAS) 경계오류정비사업, 수치지역 세계측지계 변환사업, 여수산단 디지털환경 및 안전통합관제센터 구축사업 등 광주 및 전남도 지자체를 대상으로 예산을 확보해 위치정보 고도화 및 지하시설물 정보 오류 개선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힘썼다.
전국 지적재조사사업 약 30%인 대단위 사업을 첨단 측량장비(T/S, GNSS 등) 및 신기술(드론, 이동식 차량측량시스템(MMS) 등)을 활용해 진보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김 본부장은 "남은 임기동안 그동안 근무하면서 체득한 공사의 표준역량과 경험, 지식, 열정을 마음에 담고 직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국가의 발전과 국민의 재산권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화순전남대병원, '메디컬 코리아 2025' 대통령 표창 화순전남대병원 민정준 병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김희경 국제메디컬센터장(왼쪽에서 두 번째) 등이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메디컬 코리아 2025'에 참석해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 제공 세계적인 암 특화병원으로 자리매김한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콘퍼런스인 '메디컬 코리아 2025'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21일 화순전남대병원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디컬 코리아는 올해 15회째를 맞아 'AI 기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이제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은 한국 의료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 등 글로벌 헬스케어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와 개인의 공로를 격려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제정된 정부 포상이다.화순전남대병원은 지난 2011년 호남지역 최초로 외국인 환자 전담부서를 개소해 암 수술과 치료 부문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립대 병원 중 유일하게 보건복지부 '외국인 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인증(KAHF)'을 세 차례 획득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화순전남대병원은 2010년부터 보건복지와 지자체의 다양한 의료관광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외국인 환자에게 특화된 진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다.나눔 의료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개발도상국 등 의료사각지대 환자들을 대상으로 수술 및 치료를 제공,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특히 지역거점병원을 넘어 국내 의료계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암과 면역치료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화순전남대병원은,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선정하는 세계 최고 암 병원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국내 병원 중에는 8위, 비수도권 병원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된 병원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암 진료 역량을 인정받았다.최첨단 의료기술 분야에서도 선도적 위치를 확보했다. 호남지역 유일하게 최첨단 로봇수술 장비 다빈치 SP를 도입해 고난도 수술 역량을 강화하며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누적 로봇수술 2천례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민정준 병원장은 "우리는 '아시아 암 진료와 연구의 중심 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 도입 등의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외국인 환자들에게 맞춤형 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세계 100대 암 병원 반열에 오르는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지역 리더들에게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 제공"
- · BPW무등클럽 '2025 국제촛불의 밤 & 광주청년센터 협약식'
- · 건축사 3명 남구에 고향사랑기부금
- · 김재광 전 신안 부군수 산림조합중앙회 엔지니어링사업본부장으로 취임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