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화순새마을금고 맞손

입력 2023.07.26. 10:12 추교윤 기자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경수) 와 화순새마을금고(이상장 이병규)는 지난 21일 화순새마을금고 본점 회의실에서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자금 및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화순소상공인연합회 김경수 회장, 하재천 부회장, 박운주 부회장, 박두진 부회장 등 이사 10여명이 참석했고, 화순새마을금고 이병규 이사장, 김정순 전무 등이 함께 했다.

김경수 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새롭게 출범하게된 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는 화순군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경영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수렴해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화순군과 군의회에 전달하는 소상공인 정책 허브 역할을 맡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행 양 기관이 화순군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할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G화순새마을금고 이병규 이사장은 "우리 MG화순새마을금고는 지역친서민 금융협동기관으로 화순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항상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책임의식을 가지고 운영중"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금융 상품개발 및 각종 금융서비스 등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지난 2014년 설립된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경제단체다. 화순군 3천300여 사업장을 대표해 구성된 화순군소상공인엽합회는 지난 7일 하니움 만연홀에서 200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김경수초대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을개최했다. 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 주요사업은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 및 권익보호, 소상공인 애로사항발굴 및 정책건의, 소상공인육성을 위한 정책 조사연구, 소상공인 사업영업보호, 소상공인을 위한 세무회계 및 법률서비스지원, 소상공인을 위한 전시회 세미나 개최 등 홍보, 소상공인 창업경영 활동 등에 관한 정보제공, 소상공의 구매 및 판매지원 등이다.

화순=추교윤기자 sh0434@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