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원 목포 솔튼병원 원장, 전남 사랑의열매에 4천만원 기부

입력 2024.09.02. 15:37 한경국 기자
아너 소사이어티로 온정 이어가
최근 신안 아너 소사이어티인 박형원 목포 솔튼병원 원장이 돌봄이웃의 환경개선을 위한 4천만원의 지원금을 전남 사랑의열매에 기탁했다. 전남 사랑의열매 제공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전남 사랑의열매)는 최근 신안 아너 소사이어티인 박형원 목포 솔튼병원 원장이 돌봄이웃의 환경개선을 위한 4천만원의 지원금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목포 솔튼병원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박 원장을 비롯해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임태섭 목포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및 관계자 직원들이 참여했다.

박 원장은 2020년 10월 전남 104호 아너로 가입해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총 2억원을 기부했으며, 배우자인 유기영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또한 전남 124호로 아너에 가입하고 전남 부부 17호 아너로써 사회공헌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늘벗장애인후원회, 목포중증장애인 애인회,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용당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옥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총 6곳의 수행기관에 지원된다.

장애인 및 지역 소외이웃 환경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인 기능보강과 에어컨 및 냉장고, 가전제품과 같이 돌봄이웃의 환경개선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박 원장은 "우리 주변의 돌봄이웃을 돕는 것은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되어 따뜻한 손길을 내밀게 됐다"며 "이 지원금이 돌봄이웃들에게 소중한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사무처장은 "이번 성금 전달로 인해 돌봄이웃에게는 커다란 희망이 될 것이다"며 "전남사랑의열매에서도 돌봄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