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광주·전남협회(협회장 김수관)와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관장 박준수)는 지난달 31일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에서 이주배경학생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주배경학생 교육 지원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이주배경학생의 교육 지원에 공헌하고 지역의 건강한 미래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이주배경학생 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사업 수행,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협업 지원, 학교 교육 활동에 필요한 인력 지원, 상호 교류협력이 필요한 사항 발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수관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이주배경학생 교육을 위한 지원과 관심을 이끌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KT·전남대병원, 한가위 맞이 사랑나눔 행사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9일 한가위를 맞아 전남대학교병원 소아병동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소아암 환아, KT꿈품교실을 이용하는 난청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KT 전남전북광역본부 제공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9일 한가위를 맞아 전남대학교병원 소아병동과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소아암 환아, KT꿈품교실을 이용하는 난청 아동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이번 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아병동 환아들과 그 가족들에게 잠시라도 명절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한 명절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사랑나눔 선물은 지난 7월 KT와 업무협약을 통해 외식업계의 디지털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광주 대표 음식점 '민속촌 봉선점'이 갈비 선물세트와 과일을 준비하고 함께 참여했다.김용남 KT 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장(상무)는 "병마와 싸우고 있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조금이나마 명절의 기쁨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정신 전남대학교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ESG경영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며 "치료받는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이 잠시나마 한가위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한편, KT와 전남대학교병원은 지난 7월17일 호남권역 '난청 아동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남대학교병원에 난청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재활치료 공간인 'KT꿈품교실'을 개소해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NH농협은행 전남본부, 우리 축산물 나눔행사로 온정나눠
- · 박형원 목포 솔튼병원 원장, 전남 사랑의열매에 4천만원 기부
- · 동구 피망어린이집, 고사리 손으로 모은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기부
- · 유장석MC, 3년째 취약계층아동에게 삼계탕 119개 후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