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오토랜드광주의 생산을 담당하는 파트장협의회는 21일 (사) 광주장애인문화협회에 사무용품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장애인복지센터를 운영하는 종사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 및 시설 노후화 개선을 통해 종사자들의 업무효율을 높이고,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실시됐다.
파트장협의회는 푸른하늘북구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에서 실시된 이번 전달식을 통해 사무용 책상과 의자, 강의실 책상과 의자, 캐비닛, 책장 등 1천만원 상당의 사무용품을 후원했다.
(사)광주장애인문화협회는 광주시 10여개의 장애인 시설 단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며 음악, 미술, 문학 등 다양한 문화를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단체로 이번 후원을 통해 문화 복지의 효율성, 효과성 그리고 지속가능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파트장협의회 관계자는 "광주장애인문화협회의 사무환경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더욱 나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파트장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로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광주장애인문화협회와 함께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아 오토랜드 광주 파트장협의회는 희망 나눔 바자회 후원, 장애인과 함께하는 야구 관람, 장애인 활동 보호센터 작업장 봉사활동, 추석맞이 장애인가정 쌀강정 전달, 장애인 초청 오토랜드광주 생산공장 견학과 점심도시락 행사 등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국민연금공단 광주본부, 순천대 학생들에 기업 탐방 실시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13일 순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 제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13일 순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민연금공단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기업 탐방은 교육부의 '인문사회 융합인재 양성사업' 지원을 받고 있는 순천대학교의 요청에 따라 추진됐다. 본부는 공공기관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대학생들은 고객 상담 현장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먼저 국민연금 바로알기 특강을 통해 국민연금 관련 오해를 해소하고 연금 개혁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또 국민연금공단 본부의 협조를 얻어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여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 부스와 국민연금공단의 AI사원을 체험했다.이날 기업 탐방에 참여한 A씨는 "기업 탐방과 정부 박람회를 통해 구체적인 취업 계획을 세우고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윤중선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에게 성장의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연금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기아, '사랑나누기 캠페인' 통해 차량·장학금 기부
- · 농어촌공사, 광주·전남 사회복지시설에 쌀 400포대 기부
- · 농협광주본부, 북구 평촌마을서 단감 수확 일손 돕기
- · 광주은행, 광주천 일대서 '쓰담달리기' 봉사활동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