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법정의무교육 지원 부담 줄인다

입력 2023.05.31. 15:20 김종찬 기자
에듀에이교육원-북구 경제현장지원단 법정교육 협약
무료 온라인 수강 시스템 지원
중소기업 업무 발생 부담 완화

광주 에듀에이교육원(대표이사 이길천)이 최근 광주 북구(구청장 문인) 경제현장지원단과 중소기업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 지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자체 법정의무교육 이수가 어려웠던 지역 중소기업 종사자들에게 무료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지원, 종사자 편의성 제고와 중소기업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에듀에이교육원에서 지원하는 무료 법정의무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퇴직연금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등이다. 해당 과정은 상시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이라면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연 1회 이상 실시해야 한다. 이를 수료하지 않거나 사고 발생 시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5억원 이하의 과태료·과징금이 부과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과태료·과징금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은 교육 자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한 재정 부담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수율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협약 체결로 광주 북구 중소기업들이 경제현장지원단의 교육비 지원을 통해 이수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진행 방식은 교육 업무 발생으로 인한 부담과 비인가 업체의 교육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교육 시작부터 수료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한 교육 운영과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을 통해 생산·현장 및 근로환경에 맞춰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에듀에이교육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 또는 산업단지지원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