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랑 실천 모범 기업···"모두에게 귀감"

입력 2023.04.27. 16:49 김종찬 기자
정상기업·키즈라라, 아동 100여명에 키즈라라 입장권·중식 지원
이정오 대표 “어려운 아동들에 사랑 실천”
정상기업(주)는 지난 17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키즈라라에서 아동자립금 지원 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직업체험관 입장권과 중식을 지원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지역 건설업체인 정상기업㈜가 키즈라라와 손을 잡고 아동자립금 지원대상 아동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원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철홍)는 정상기업㈜(대표이사 이정오)과 키즈라라(대표이사 문팔갑)에서 정상기업의 아동자립금 지원대상 아동들에게 아동직업체험관 입장권 및 중식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7일과 26일 정상기업㈜의 아동자립지원금 지원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어린이 직업체험학습은 키즈라라에서 입장권을 제공하고 정상기업㈜에서 중식을 제공했고 총 13개소의 100명이 참여, 다양한 진로탐색 체험을 하는 등 스스로 적성과 직업관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정오 정상기업㈜ 대표이사는 "이번 활동이 짧게나마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체험하고,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아동들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관계자는 "정상기업과 키즈라라의 지원이 열악한 환경에 있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광주사랑의열매도 아이들의 교육 기회 불평등과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창립한 정상기업㈜은 '깨끗한 기업경영으로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고 봉사한다'라는 경영이념하에 토목건축공사업과 시설물유지관리, 주택건설업, 대지조성 사업 등을 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이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고 봉사하겠다'는 마음으로 기업을 경영해 온 이정오 대표는 지난 2007년 창립 이후 그동안 소외계층 주거복지사업과 장학사업, 공익단체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2020년부터는 아동복지에 초점을 맞춰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등 특별한 날에 선물을 나눠주기도 하고, 양육시설아동들에게 개인적금통장을 개설해준 뒤 매달 5만원씩 10년 이상 만 18세까지 적금액을 기부하고 있다.

또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총 2억6천650여만원을 기부했으며, 그 외에도 연탄 기부 봉사활동과 65회에 달하는 간식 만들기 봉사 등을 통해 광주 지역의 사회복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화순군에 위치한 키즈라라는 교육에 놀이를 접목한 체험형 공간으로, 어린이 직업체험관과 영유아체험관(키즈카페)이 있으며, 푸드코트, 잔디광장, 오리엔테이션홀 등 편의시설이 조성돼 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