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잠잠해지며 마스크 없이 맞는 첫겨울, 전국적으로 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독감 환자의 수는 작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소아·청소년 연령층에서 발생률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고열과 근육통, 오한이 주 증상이다. 또한 코로나와 독감의 증상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확실한 차이점이 있다면 독감은 '갑작스러운' 고열과 기침이 동반되는 반면 코로나는 인후통에서 시작해 '점차' 증상이 심해지거나 무증상이라는 것이다. 짧은 시간 내에 고열과 격렬한 증상이 있다면 독감부터 의심해봐야 한다.
먼저 독감은 예방 접종과 함께 면역력 관리, 개인 청결을 유지해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예방 접종은 고위험군에 한해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대상자는 누가 될 수 있을까? 독감 예방 접종 비용부터 독감 검사 비용, 격리 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세연기자 qpsla2012@mdilbo.com
- "선크림 이렇게 발라요" 모르면 후회하는 자외선 극복법 올해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벌써부터 내리쬐는 햇볕이 예사롭지 않다. 바르고 발라도 노화가 진행되는 것 같은 기분은 뭘까?어떻게 해야 자외선을 피해 내 피부를 지킬 수 있을까? 아무 선크림이나 덕지덕지 발랐다면 이번 뉴스를 주목해도 좋다.똑똑하게 선크림을 '잘' 바르는 법과 선크림보다도 강력한 아이템을 소개한다.김채은 인턴기자 gkacodms1@mdilbo.com
- · 알면서도 당하는 '전세사기'··· 집 계약 시 꼭 알아야 될 사항은?
- · 올해 광주 '모기' 7배 늘어난다···이것만 알면 완벽 퇴치
- · [카드뉴스] 갑진년 첫 명절 설, 꿀정보 알아볼까요?
- · [카드뉴스] 2월 광주 공연·전시소식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