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말 ‘꿈의 암치료기’ 트루빔(TrueBeam) 추가 도입

조선대학교병원은 최근 방사선암치료기인 링(Ring)타입 선형가속기 '헬시온(Halcyon) 3.1'을 도입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방사선암치료기 '헬시온 3.1'은 영상유도 기반의 입체적 세기조절 회전치료(VMAT: Volumetric Modulated Arc Therapy)를 위해 특화된 방사선 암치료장비다.
또한 이중구조의 다엽콜리메이터(방사선 차폐기능) 사용하여 방사선 누설선량을 최소화 시켜 정상 조직에 불필요한 방사선이 닿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특히 지름 100cm의 Bore Size로 유방암 환자와 같이 넓고 큰 고정기구가 필요한 경우에도 조금 더 넓고 편안한 환경에서 환자 포지셔닝 및 치료가 가능하다.
김경종 조선대병원장은 "조선대병원은 상급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지역 내 암환자들이 서울과 수도권의 대형병원으로 가지 않고도 최첨단 장비로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믿음과 신뢰를 주는 지역암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오는 7월 '꿈의 암 치료기'라는 불리는 방사선치료기 트루빔(TrueBeam)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조선대병원, 전문약사 자격시험 응시자 5명 전원 합격 조선대병원 전경. 조선대병원은 국가 공인 법제화 이후 지난해 12월 23일 처음으로 시행된 '제1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5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고 31일 밝혔다.전문약사는 장기이식, 노인, 정맥영양 등 해당분야의 약물요법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춘 임상 약사다.이번 제1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은 '전문약사의 자격 인정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9개 과목(내분비, 노인, 소아, 심혈관, 감염, 정맥영양, 장기이식, 종양, 중환자)에 대해 이뤄졌다.조선대병원 약제부는 이번 시험을 통해 장기이식(장혜영 약제부장), 노인(박선희 약무팀장), 정맥영양(김소영 약사), 종양(오재기 약사), 감염(김혜미 약사) 5개 분야의 전문 약사를 보유하게 됐다.조선대병원은 해당 전문약사들이 각 분야 다학제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전문적인 맞춤형 약물요법 및 복약상담 등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장혜영 조선대병원 약제부장은 "5명의 약사가 지원해 전원 합격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문약사가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환자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제1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은 총 481명의 약사가 합격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 '콜록콜록' 겨울철 독감 '주의보'···"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
- · 화순전남대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장비 도입···암 치료 사용
- · 조선대병원, 응급실 전용 '최고사양 CT' 도입
- · 찬바람에 시큰거리는 손발··· "날씨 때문 아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