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금요일부터 최고기온이 10도 안팎을 겉돌며 본격적인 추위가 예고됐다. 급격하게 추워지는 날씨에 옷차림도 두꺼워지고 있는 것처럼 피부 보습도 단단히 해야 한다. 겨울철에는 주변 환경 자체가 건조해서 상대적으로 촉촉한 피부에서 수분이 외부로 방출하게 된다. 건조한 피부는 피부 노화 촉진의 원인이기도 하다. 따라서 실내에 가습기를 설치해 두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거나 피부가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외에도 겨울철에 적절한 수면과 보습 등 피부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 "선크림 이렇게 발라요" 모르면 후회하는 자외선 극복법 올해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벌써부터 내리쬐는 햇볕이 예사롭지 않다. 바르고 발라도 노화가 진행되는 것 같은 기분은 뭘까?어떻게 해야 자외선을 피해 내 피부를 지킬 수 있을까? 아무 선크림이나 덕지덕지 발랐다면 이번 뉴스를 주목해도 좋다.똑똑하게 선크림을 '잘' 바르는 법과 선크림보다도 강력한 아이템을 소개한다.김채은 인턴기자 gkacodms1@mdilbo.com
- · 알면서도 당하는 '전세사기'··· 집 계약 시 꼭 알아야 될 사항은?
- · 올해 광주 '모기' 7배 늘어난다···이것만 알면 완벽 퇴치
- · [카드뉴스] 갑진년 첫 명절 설, 꿀정보 알아볼까요?
- · [카드뉴스] 2월 광주 공연·전시소식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