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카드뉴스] 요즘 핫한 SNS, '스레드' 알아보기

입력 2023.07.21. 15:55 문예송 기자

지난 6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인 메타(Meta)에서 개발한 SNS 플랫폼 '스레드'가 출시됐다.

스레드는?출시 5일 만에 1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하며 사진과 영상이 중심인 인스타그램과는 다른 매력으로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인스타그램 이용자라면 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이용자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다.?

한편으로는 스레드가 텍스트가 중심인 트위터와 흡사해서 이를 겨냥하고 제작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스레드는 트위터와 다른 점으로 탈중앙화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선언했다. 즉, 기존의 하나의 중앙관리센터가 운영하는 방식이 아니라 타 플랫폼에도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성을 추구하며 새로운 형태의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뛰어든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행보로 과연 스레드가 트위터의 대항마가 될 것이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예송기자 rr3363@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3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