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회담이 이번주중 열릴 예정인 가운데 양측이 회담의 형식과 의제 등을 놓고 물밑 조율에 들어갔다. 양측은 의제를 무엇으로 할지 여부를 두고 사전 조율 과정에서 치열한 기싸움이 예상된다. 대체적으로 민생지원금과 의대 증원 문제, 국무총리 인준 문제 등이 거론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주 도심에서 경찰관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50대가 구속의 갈림길에 놓였다.
광주 남부경찰서는 21일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과 상해 혐의로 5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KIA타이거즈가 개막 후 홈 10경기 기준 최다 관중기록을 달성했다. KIA는 19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NC다이노스와의 홈 경기에 1만6천889명의 관객이 입장했다고 발표했다.
오월은 광주의 아픔이다. 주변의 아름다움을 화폭에 담아온 미술인들마저 더이상 침묵할 수 없는 아픔에 본격적으로 그림으로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때도 이 때다. 오월의 아픔을 간직한 도시이기에. 시립미술관은 이같은 의미가 담긴 목판화 소장품을 선별해 선보이는 자리를 갖는다. ‘오월예술 2024 : 목판화_새겨찍은 시대 정신’이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광주 아파트 값 '내리막길'···수도권 '양극화' 발생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양극화 속 광주아파트 가격 하락 ‘계속’광주 아파트 매매가격이 -0.09% 하락하며 5대 광역시 평균보다 더 큰 하락폭을 기록, 전국에서 두 번째로 많이 하락했다. 특히 서구와 동구는 하락폭이 확대됐고, 누적 변동률도 -0.78%로 작년의 두 배 가까이 떨어졌다. 전세가격도 3주 연속 하락세를 보였으며, 전체 거래 중 하락·보합 거래 비중이 53.2%로 상승 거래보다 많았다.▶ 안산, 광주세계양궁선수권 출전 확정양궁 스타 안산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최종 3위를 차지하며 2025 광주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출전권을 확보했다. 안산은 대회 홍보대사로 활동해온 만큼 광주에서 열리는 국제무대 출전에 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컨디션을 끌어올려 월드컵 등 국제 일정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남자부는 김우진, 김제덕, 이우석이 대표팀에 합류해 다시 한 번 국제무대에서 호흡을 맞춘다.▶ "세상 하나뿐인 그릇, 내 손으로 빚어 더 근사하네"광주 빛고을공예창작촌의 구민영도예연구소에서는 발달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도자기 물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민영 작가는 흙의 따뜻함과 도자의 매력을 알리며 누구나 쉽게 도자기를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체험자들은 일상에서 쓰이는 그릇을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소확행을 경험한다. 창작촌에서는 도자공예 외에도 다양한 공예 프로그램과 전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옛 시외버스터미널 부지도···도심 공실 '요양병원'이 채운다광주 구도심 내 중대형 상가에 요양병원이 속속 입점하며 고령화에 따른 의료 수요 증가와 접근성 중심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이는 도심 상가 공실 문제 해소와 장기임대 수익 창출에도 기여하며 부동산 업계에서도 선호되고 있다. 광주 요양병원 수는 60개로, 도심 입점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 모두의 편의를 높이고 서비스 질도 향상되고 있다는 평가다.▶ '정효 매직' 광주FC, 서울전 5연승 질주프로축구 광주FC가 19일 FC서울을 2-1로 꺾고 K리그1 5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ACLE 8강전을 앞두고 상승세를 탔다. 광주는 헤이스와 박태준의 연속 골로 승기를 잡았고, 효율적인 공격으로 승점 16점을 기록했다. 서울은 24개의 슈팅에도 불구하고 1득점에 그치며 광주에 또다시 무릎을 꿇었다.김세화 수습기자 3flower@mdilbo.com
- · [무잇슈] 무안서 또 구제역 발생···전남서 사상 첫 '돼지 구제역'
- · [무잇슈] 민주화 성지 '광주'···차원이 다른 파면 현수막
- · [무잇슈] 재해기금만 2억5천만원? 대형 산불에 발 벗고 나선 '광주'
- · [무잇슈] KIA 김도영 '최악은 피했다'···다음 달 복귀할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