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대비하세요" 냉방가전 신제품 출시·할인행사 다채

입력 2024.05.19. 17:37 강승희 기자
이마트, 선풍기·에어컨 등 여름 가전행사
쿠팡, 26일까지 최대 50% '여름가전 쿨 세일'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출시
삼성전자의 신제품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삼성전자 제공

한낮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이른 무더위가 계속되자 광주지역 유통가가 다채로운 냉방가전 행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19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 17일부터 2주간 선풍기·에어컨 등 여름 가전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신일 표준형 선풍기(SIF-E14ACC)'를 2만원 할인 판매한다. 또 1인 가구를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소형 제습기 품목에는 에너지효율 1등급인 LG 제습기 등도 포함해 특가로 판매한다. 원룸이나 드레스룸, 세탁실 등 작은 방에서 사용하기 좋은 '보아르 모아 미니 제습기(1.2ℓ·3.2ℓ)'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서큘레이터, 이동식 에어컨 등 총 30여종의 여름 가전도 최대 30%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삼성·LG 신제품, 인기 제품 행사와 사전 계약 등을 통해보다 저렴하게 단독 기획한 캐리어, 삼성 에어컨을 선보인다. '캐리어 스탠드형 에어컨(52.8㎡, JASC-0162XAWMD)'은 행사카드로 구매 시 500대 한정 수량으로 입점 점포에 한해 특가 판매한다.

쿠팡도 에어컨·선풍기 등 여름나기를 위한 가전제품을 대폭 할인 판매하는 '여름가전 쿨 세일'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제품 하나만 사도 무료배송을 포함해 최대 50% 할인 및 카드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객들의 발 빠른 여름 준비를 돕기 위해 준비한 이번 기획전에는 LG전자, 삼성전자를 비롯해 다양한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주요 품목은 에어컨과 선풍기를 비롯해 서큘레이터, 냉장고, 제습기, 모기퇴치기, 제빙기, 믹서기, 빙수기 등이다.

추천할 만한 제품은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빌트인타입 4도어 냉장고 ▲삼성전자 인버터 에어컨 Q9000 홈멀티형 일반배관 ▲시프이컴 퓨어 스탠드형 5엽 선풍기 등이 있다.

이마트는 지난 17일부터 2주간 선풍기·에어컨 등 여름 가전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 제공

삼성전자는 신제품으로 일상 속 새로운 AI 경험을 선사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삼성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냉장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의 핵심 기능인 AI 기능과 식재료 보관 기능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기존과 외관은 동일하지만 19ℓ 확장된 861ℓ 저장 용량으로 더 많은 식재료 보관이 가능하고, 길쭉한 채소를 손쉽게 넣을 수 있는 '긴채소 보관실'로 한층 편리해졌다.

또 강력한 탈취 효과를 위해 'UV 청정 탈취기'가 탑재돼 부착균은 살균하고 냉장고 안 음식 냄새를 잡아줘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선반에 넣고 빼는 식재료를 내부 카메라가 자동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만들어 주는 'AI 비전 인사이드(AI Vision Inside)' 기능도 탑재해 냉장고에 보관한 식재료의 종류와 보관 기한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신제품의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2등급이며,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서 AI 절약 모드 2단계로 설정할 경우 최대 23%까지 에너지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어디에서나 확인 가능한 푸드 리스트, 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등 차별화된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AI 경험을 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여 'AI가전=삼성' 대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