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5일은 스승의 날로 교권 존중과 스승 공경의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진작과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또한 올해 2004년 출생자들의 20살을 축하하는 성년의 날이다.
성년의 날이란? 만 19세가 된 성인들을 축하해 주고 성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일깨워주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오늘은 성년의 날 센스있게 선물하기 좋은 선물을 추천하고자한다.
실용성, 편리성, 가치성을 모두 갖춘 성년의 날 의미 있는 선물은 무엇일까?
모바일 쿠폰
카카오톡과 같이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을 추천한다. 클래스101 구독 이용권, 올리브영 모바일 쿠폰, 카카오 이모티콘 이용권 등 실용적이고 편리한 카카오 기프티콘 등이 있다.
그중 클래스101 구독 이용권은 온라인으로 원하는 강의를 직접 선택하여 구독한 기간 동안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에 이제 막 20살이 된 청년들에게 개인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가치 있는 선물이라 할 수 있다.
인스탁스 필름 카메라
SNS가 활성화되면서 일상, 여행, 기념일 등 자신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셀피 문화가 일상화된 20대에게 요즘 다시 특유의 색감과 아날로그 방식으로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요즘 감성 가득 필름 카메라 및 필터가 인기다. 그중 필름 카메라의 대명사 인스탁스는 현재 인스탁스 미니12 구매시 오롤리 데이 콜라보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뜨개질 꽃다발
생화 가격이 급격히 올라간 영향도 있지만 요즘은 생화보다 오래 보관 가능한 드라이플라워 보다 사람의 손을 탄 뜨개질 꽃다발 또한 오래 소장이 가능하면서도 보관 및 인테리어적 요소로도 활용 가능하여 인기를 모으고 있다.
비건 향수
자연과 공존하기 위해 환경문제를 고려한 제품 등 비건 제품을 구매하는 20대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비건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그중 성년의 날 선물로 선물하기 좋은 비건 향수를 소개하자면 자연의 향을 모티브로 한 향기와 지속 가능한 원료를 사용하여 환경까지 생각하는 착한 비건 향수인 클린을 추천한다. 현재 올리브영에서 한정 기획 상품으로 판매 중이다.
문예송기자 rr3363@mdilbo.com
- 보해, MZ세대 통한 새로운 활로 개척 나선다 위스키 본고장인 스코트랜드 위스키를 넣어 하이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보해 매실 하이볼 순. 보해양조 제공 여수밤바다, 히말라야 솔트 레시피 '보해소주', 설빙 인절미·흑임자 순희, 매실 하이볼 순까지…지역을 대표하는 소주 하면 떠오르는 '보해양조'가 최근 4년 새 출시한 제품이다.'여수'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돼버린 '밤바다'를 가미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수밤바다'를 시작으로 젊은 층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한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세계 3대 소금을 가미한 '보해소주', 그리고 디저트업체인 설빙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잇따라 출시한 순희 막거리, 그리고 최근 새로운 주류문화로 떠오른 하이볼까지 새롭게 출시한 제품 라인업도 다양하다.보해양조가 소주가 아닌 막걸리, 하이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새로움과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으로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고 나섰다.23일 보해양조에 따르면 가장 최근 출시한 제품들의 특징은 최신 트렌드에 따르고 있다는 점이다.5월 초에 출시한 매실 하이볼 순은 국내 최초로 매실을 활용한 하이볼 제품으로 41년간 매실주를 만들었던 보해의 기술력으로 탄생했다.알코올도수 6%의 매실 하이볼은 진짜 스코틀랜드 위스키에 매실의 상큼함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온라인상에서 판매처를 문의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3월 출시한 설빙 흑임자 순희 역시 깔끔함과 구수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보해는 지난해 설빙과 '인절미 순희'를 출시해 홈플러스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특히 흑임자 순희의 경우 '막걸리에 파전'이라는 기존 공식과 달리 샐러드와 파스타, 와플 등과도 잘 어울린다는 후기도 이어지고 있다.보해는 기존 막걸리에 비해 텁텁한 맛이 적어 젊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순희에 인절미와 흑임자 등 색다른 맛을 첨가해 새로운 맛을 원하는 MZ세대에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전통주류업체인 보해의 이 같은 도전은 젊은 경영진의 의지와 과실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력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젊은 여성 CEO임지선 대표와 임 대표의 동생인 임세민 해외사업본부장 등 경영 일선 전면에 나선 'MZ세대'의 새로운 도전과 그동안 '복분자주', '매취순' 등 과실주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술력이 새로운 제품 출시로 이어졌다.광주 동명동 스몰액션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플로깅 세트와 굿즈. 보해양조 제공보해는 앞선 12일 광주 동명동에 보해소주 팝업스토어를 개관, 세련된 인테리어와 한정판 굿즈로 젊은 층의 발길을 사로잡는 등 MZ세대를 향한 홍보도 한층 강화하고 있다.보해는 단순한 제품 판매에 치중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와 소통하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그동안 해양쓰레기 심각성을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왔던 보해는 아예 전국 최초로 플로깅센터를 문을 연다.25일 목포에서 문을 여는 플로깅센터는 플로깅 체험과 교육을 한곳에서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시에 바다의 소중함을 알려나갈 예정이다.보해양조 관계자는 "코로나를 겪으면서 주류문화가 소주와 맥주에 한정되지 않고 자기 자신을 위한 술, 맛있고 즐겁게 마시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한층 더 젊어진 보해양조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플로깅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카드뉴스] MZ세대 다음은 '잘파'세대, 새로운 트렌드 리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