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비롯 각종 가족 먹거리 풍성
광주·전남지역 대형마트가 고물가 고통에 빠진 시민들을 위해 설 연휴를 맞아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연다.
19일 지역유통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이마트는 각종 먹거리 행사로, 홈플러스는 계란 대란 할인 행사로 물가안정에 일조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설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열고 사과·배, 문어, 육전용 고기 등 제수용품부터 제철 수산물, 삼겹살·목심, 킹크랩까지 온갖 먹거리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명절 가족 모임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집밥 먹거리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지난해 이른 추석 명절로 인해 재고 물량이 증가해 시세가 낮아진 사과, 배 등 제수용 과일들을 지난해 설보다 저렴하게 마련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나주 신고배(3㎏)'를 지난 설 판매가 대비 20%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제수용 사과(특대·3입)'의 경우 지난 설 판매가 대비 13.5%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파머스픽 사과(8~14입·봉)' 도 지난해 설 판매했던 유사 상품과 비교했을 때 20% 이상 저렴한 수준에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는 해양수산부와 연계해 주요 수산물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제철 맞은 '남해안 봉지굴(250g·봉)'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온가족 손질 바다장어(700g·박스)'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해 판매한다
기간 한정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21일까지 '킹크랩'을 100g당 초저가에 판매하고, 22일까지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프라임·와규 윗등심살(냉장)'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매년 설을 앞두면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등의 대내·외적 요인으로 가격이 불안정해지는 계란시세 안정을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홈플러스는 계란 수요가 몰리는 명절을 맞아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안정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계란 할인 프로모션 '홈플 계란 대란'을 진행한다.
계란 수요가 급증하는 명절을 앞두고 계란을 대량 소비해야 하는 고객들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의 농할 쿠폰(20% 할인) 등을 적용해 계란 가격을 할인해주고, 스페인산 계란을 도입해 기존 국내산 계란(행복대란 30입 기준)보다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
우선 10입, 15입, 25입 계란 전 품목(20여 종)을 대상으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농할 쿠폰을 적용해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신선왕란(15입) ▲1등급대란(15입) ▲신선란(10입) ▲신선한초생란(10입) 등이 있으며, 모두 농할 쿠폰을 적용 받으면 정상가 대비 각 20% 할인된다.
자유방목·무항생제 동물복지 유정란도 다양하게 선보여 저렴하게 내놓는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협업해 포장에 쿵푸팬더 캐릭터가 담긴 'CJ 우리아이 무항생제 안심란'(20입)을 홈플러스 단독으로 선보여, 농할 쿠폰 적용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가족 모임이 증가할 것을 예상해 합리적인 가격에 가족 먹거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할인이 적용된 부담없는 가격으로 물가걱정 없이 냉장고를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윌슨·살로몬, 광주신세계에 호남 첫 오픈 지난 10일 광주신세계 신관 지하 1층에 문을 연 스포츠 브랜드 '윌슨'은 농구공 등 스포츠용품과 의류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광주신세계 제공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 '윌슨'과 고프코어 대표 브랜드 '살로몬'이 호남권 최초로 광주신세계에 입점한다.광주신세계는 신관 지하 1층에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 '윌슨'을 호남권 최초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지난 1914년 미국 시카고에서 탄생한 '윌슨'은 세계 주요 리그에서 사용되는 농구공과 테니스공 등 공식 게임볼을 만들며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110년의 역사를 이어오는 동안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며 의류에서도 자신들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담아내고 있다.윌슨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제품으로는 여성 임팩트 풀집 자켓이 있다. 가볍고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활용해 일상에서는 물론 테니스 경기 등 다양한 활동 시에도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윌슨에서는 광주신세계 입점을 기념해 테니스 라켓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줄을 조절하는 스트링 서비스를 제공한다.13일에는 같은 층에 고프코어 대표 브랜드로 꼽히는 '살로몬'이 문을 연다.'살로몬' 역시 스포츠 용품에서 출발해 다양한 품목으로 확장한 브랜드 중 하나다. 1947년 프랑스 알프스에서 스키용품을 생산하며 탄생했다. 현재는 테크니컬 의류와 프리미엄 풋웨어 등을 생산해 더 나은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최근 일상 속에서 아웃도어 스타일을 착용하는 고프코어룩이 MZ세대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살로몬의 제품들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이코닉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트레킹화 'XT-6'가 인기를 얻으며 온·오프라인에서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최근에는 기존 제품에 방수 기능을 더한 'XT-6 GTX'을 출시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이정일 광주신세계 신관팀장은 "윌슨과 살로몬 등 인기 브랜드들의 호남 첫 매장을 광주신세계에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광주신세계는 고객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유기그릇 브랜드 '수타미' 입점
- · "올 추석 선물 어디서 살까"···유통업계, 추석 선물 본 판매
- · 경기침체로 얇아진 지갑···요즘 뜨는 추석 선물은?
- · 쿠팡, 광주에 직고용 2천명 규모 물류센터 운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