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고향사랑 답례품 '사계절 텃밭' 주목

입력 2024.06.18. 16:34 이정민 기자
20만 원 이상 기부하면 분양
농기센터 하우스 46구간 제공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 전국 지자체 1위를 차지한 담양군이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으로 '텃밭 분양권'을 제공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담양군에 따르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20만 원 이상 기부하면, 1구간당 9㎡(약 3평) 규모의 텃밭을 제공하는 '고향사랑 사계절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첫 답례품으로 선보인 고향사랑 사계절 텃밭은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시설하우스 1동에 46구간을 만들어 1구간당 2칸씩 구성돼 있다.

기부자들이 편하게 경작할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과 더불어 편하게 작물에 물을 줄 수 있는 설비도 갖춰져 있다.

특히 경작자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경작자들은 최근 두 차례에 걸쳐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한 친환경 채소 재배법과 텃밭 운영규칙에 대한 교육을 받고, 서로 재배한 작물들을 수확해 나누는 즐거운 시간도 함께 했다.

이와 함께 담양군은 하반기 기부자를 위해 텃밭 운영 기간을 신청일로부터 10개월로 변경하고, 텃밭 경작자들이 함께 재배법과 수확물을 공유하는 '팜파티'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담양군 관계자는 "농업과 농촌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즐거운 텃밭 생활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담양 고향사랑 사계절 텃밭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1년 만에 기부자 1만 명, 총기부금 22억4천만원을 모금하고 뛰어난 기금 운영 방식으로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지자체로 각광받았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