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화해와 통일의 염원을 담아"

입력 2024.06.12. 14:49 이정민 기자
담양군 농민회, 통일쌀 모내기 행사

담양군농민회가 지난 11일 담양군 고서면 일원에서 '2024년 담양 통일쌀 모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노 담양군수와 담양군의회, 농민회 회원, 농민단체 등 100여 명이 함께해 모내기 행사를 진행하고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최정진 담양군 농민회장은 "최근 남북 관계가 경색되는 분위기지만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평화와 희망의 씨앗을 뿌렸다"며 "남북의 상생발전과 평화통일을 위해 우리의 발걸음을 멈춰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이병노 군수는 "요즘 남북의 강대강 대치 국면에 담양군 농민회의 이번 행사는 참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우리들의 마음이 모여 모두가 염원하는 통일의 희망도 가까워질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통일쌀 보내기 행사는 전국농민회총연맹의 전국 사업의 하나로 산하 시군별 농민회에서 쌀을 재배해 수익금으로 남북통일 기금으로 활용한다. 담양군에서는 코로나 이후 중단된 후 지난 2022년 재개해 매년 시행 중이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