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오는 10월 16일 치러지는 곡성·영광군수 재선거에 후보를 배출한다.
국민의힘 전남도당은 6일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회의를 개최하고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후보자 추천 신청 공모 일정 및 제반 사항을 의결하고 본격적인 공천 일정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남도당 공관위는 지난 3일 제7차 도당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총 5인의 공관위원 구성으로 의결됐으며, 이어 5일 190차 최고위원회 의결로 최종 구성이 확정됐다.
공관위는 이날 1차 회의를 통해 공천 공고 방법 및 일정, 후보 부적격기준 등을 확정했고 오는 9일까지 후보자 등록 공고 후 10일부터 12일까지 전남도당에서 공천 신청 접수를 하고 13일 후보자 면접 및 평가를 통해 후보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김화진 위원장은 "영광⸱곡성군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고 지역 현안에 능통한 인재를 후보로 출마시킬 수 있도록 공정한 심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국민의힘이 지역균형 발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시도군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신청 자격 및 제출 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국민의힘 전남도당 홈페이지에서(https://cafe.naver.com/jeonnam061/235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내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사전투표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실시된다.전남선거관리위원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재선거 실시 지역 내 22개(곡성군 11개, 영광군 11개)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된다고 10일 밝혔다.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앱을 실행해 사진·성명·생년월일을 확인하며, 화면 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인정되지 않는다.사전투표소 내에서는 선거인의 주소지에 따라 관내투표자와 관외투표자의 동선이 구분된다.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내사전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유권자가 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밖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외사전투표)하는 경우에는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봉투를 받는다. 관외 사전투표자는 기표한 후 투표지를 반드시 회송용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재·보궐선거 실시 지역 내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사전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전남선관위는 "재·보궐선거일은 공휴일이 아니므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사전투표기간 중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 옛 전·일방 부지 주복 '상가면적 완화' 도계위 통과
- · 세계인권도시포럼 개막···광주서 '시민공간 확대' 모색
- · '흑백요리사' 최현석·여경래 셰프 요리 맛볼까?···광주김치축제 진행
- · 김승남 사장 "소통과 협업 통한 공사 성장 이끌겠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