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 조국당 입당 영광재선거 참전
10월 16일 치러지는 곡성군수 재선거의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자가 3명으로 확정됐다.
4일 민주당에 따르면 강대광(61) 전 곡성군의원, 유근기(61) 전 곡성군수, 조상래(67) 전 전남도의원 등 3명이 10·16 재선거 곡성지역 후보자로 등록됐다.
이에 따라 3명의 후보자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결선이 있는 국민경선(100%)으로 경선으로 치르게 된다. 1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을시 후보자를 압축한 후 결선으로 최종 공천후보를 결정한다.
앞서 영광군(당원 50%·국민 50%)과 달리 국민경선으로 진행하는 것에 반발하며 정환대 후보가 탈당하기도 했다.
정 후보는 탈당 이유에 대해 "민주당이 특정후보를 밀어주기 위해 꼼수 정치를 하고 있다"며 "민주당을 신뢰할 수 없어 탈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종적으로 민주당 후보 경선에서 누구로 결정되느냐에 따라 무소속으로 출마할지 결정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 강대광·유근기 후보도 민주당의 행태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며 단일화까지 논의한 바 있다.
한편, 영광군수 재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을 앞두고 탈당했던 장현 후보가 조국혁신당에 입당했다. 장현 영광군수 예비후보는 전날 "당헌·당규상 공천 부적격자인 파렴치·민생범죄 전과자를 경선과 공천에서 배제해 달라고 중앙당에 요구했다가 '자진 사퇴'가 아닌 '중앙당에 의한 사퇴'를 당했다. 헌신짝처럼 버려졌다"며 민주당에 탈당계를 제출했고 탈당 하루 만에 조국혁신당에 입당했다.
조국혁신당은 5일 신청자 전원을 면접 심사한 뒤 최고위원회 의결에 따라 경선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전날 당내 3인 경선을 통해 과반수 득표한 장세일 후보를 결선 투표 없이 영광군수 재선거 최종 후보자로 확정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내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사전투표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실시된다.전남선거관리위원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재선거 실시 지역 내 22개(곡성군 11개, 영광군 11개)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된다고 10일 밝혔다.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앱을 실행해 사진·성명·생년월일을 확인하며, 화면 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인정되지 않는다.사전투표소 내에서는 선거인의 주소지에 따라 관내투표자와 관외투표자의 동선이 구분된다.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내사전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유권자가 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밖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외사전투표)하는 경우에는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봉투를 받는다. 관외 사전투표자는 기표한 후 투표지를 반드시 회송용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재·보궐선거 실시 지역 내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사전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전남선관위는 "재·보궐선거일은 공휴일이 아니므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사전투표기간 중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 옛 전·일방 부지 주복 '상가면적 완화' 도계위 통과
- · 세계인권도시포럼 개막···광주서 '시민공간 확대' 모색
- · '흑백요리사' 최현석·여경래 셰프 요리 맛볼까?···광주김치축제 진행
- · 김승남 사장 "소통과 협업 통한 공사 성장 이끌겠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