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14일 꿀벌 소멸 현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농업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양봉 분야-품목별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꿀벌의 생태와 병해 ▲계절별 기본관리 ▲실제 양봉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 등 현장실무를 중심으로 주요 경험을 공유하고, 병해충 방제 기술을 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꿀벌의 가장 치명적 해충인 '꿀벌응애'를 친환경적으로 방제하는 '개미산겔 만들기 교육'이 참가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꿀벌응애'는 꿀벌에게 바이러스 감염 등 심각한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꿀벌 집단 폐사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으며, 방제가 어렵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어려워진 양봉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양봉분야 기술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해 꿀벌 피해를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내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사전투표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실시된다.전남선거관리위원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재선거 실시 지역 내 22개(곡성군 11개, 영광군 11개)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된다고 10일 밝혔다.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앱을 실행해 사진·성명·생년월일을 확인하며, 화면 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인정되지 않는다.사전투표소 내에서는 선거인의 주소지에 따라 관내투표자와 관외투표자의 동선이 구분된다.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내사전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유권자가 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밖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외사전투표)하는 경우에는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봉투를 받는다. 관외 사전투표자는 기표한 후 투표지를 반드시 회송용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재·보궐선거 실시 지역 내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사전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전남선관위는 "재·보궐선거일은 공휴일이 아니므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사전투표기간 중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 옛 전·일방 부지 주복 '상가면적 완화' 도계위 통과
- · 세계인권도시포럼 개막···광주서 '시민공간 확대' 모색
- · '흑백요리사' 최현석·여경래 셰프 요리 맛볼까?···광주김치축제 진행
- · 김승남 사장 "소통과 협업 통한 공사 성장 이끌겠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