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선 화순군의원' 출신인 강순팔 화순군수 예비후보자가 지난 2일 읍내에 선거사무실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신정훈 국회의원과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5명의 군수 예비후보와 도·군의원 예비후보, 김종희 대한노인회 화순지회장 등 지역민과 지지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강순팔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개인의 영달이 아닌 오직 고향을 위해 저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군민만 바라보고 열심히 뛰겠다"며 "화순발전으로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광덕로 연장공사를 빠르게 진행하고 삼천리를 신도시로 선정해 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전선 지중화와 화순·만연천 정비로 도심을 관통하는 산책로을 만들고, 천변에는 스포츠파크를 조성하겠다"고 공약을 내세웠다.
또 "군민들이 기다려왔던 광역철도TF를 구성해 국토종합개발계획 수정안에 반드시 화순이 포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 예비후보자는 화순군의회 5·6·7·8대 의원과 7대 후반기, 8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했다.
안현주기자 press@mdilbo.com·화순=추교윤기자
-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내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 10·16 곡성·영광군수 재선거 사전투표가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실시된다.전남선거관리위원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재선거 실시 지역 내 22개(곡성군 11개, 영광군 11개)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가 실시된다고 10일 밝혔다.사전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앱을 실행해 사진·성명·생년월일을 확인하며, 화면 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인정되지 않는다.사전투표소 내에서는 선거인의 주소지에 따라 관내투표자와 관외투표자의 동선이 구분된다.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내사전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유권자가 자신이 거주하는 군 지역 밖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외사전투표)하는 경우에는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봉투를 받는다. 관외 사전투표자는 기표한 후 투표지를 반드시 회송용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재·보궐선거 실시 지역 내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사전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전남선관위는 "재·보궐선거일은 공휴일이 아니므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사전투표기간 중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 옛 전·일방 부지 주복 '상가면적 완화' 도계위 통과
- · 세계인권도시포럼 개막···광주서 '시민공간 확대' 모색
- · '흑백요리사' 최현석·여경래 셰프 요리 맛볼까?···광주김치축제 진행
- · 김승남 사장 "소통과 협업 통한 공사 성장 이끌겠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