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윤 화순군수 예비후보 '동물복지센터' 건립

입력 2022.04.03. 17:25 안현주 기자
조재윤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예비후보

'예산행정 전문가'로 알려진 조재윤 화순군수 예비후보는 3일 '소유'에서 '공존'의 개념으로 인식이 전환된 반려동물 문화의 발전을 위해 화순 동물복지지원센터 건립을 공약했다.

조 예비후보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기여할 동물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며 "긴급보호와 유기동물 방지, 반려동물 사회화, 동물보호 시민교육, 질병관리와 방역 등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고 밝혔다.

그는 반려동물 놀이터와 반려인 쉼터로 활용될 펫(pet)테마파크 건립도 약속했다.

조 예비후보는 "두 시설이 만들어지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갈등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반려인구 증가에 따른 수요에 부응하고 군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 예비후보는 전남도 예산담당관과 나주 부시장 등 40여 년 동안 공직에 있으면서 행정 능력과 업무 추진력을 인정받았다. 퇴직 이후에는 더불어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 상근부위원장과 전남도당 지역발전특별위원장을 맡아 지역민과 소통하고 있다.

안현주기자 press@mdilbo.com·화순=추교윤기자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3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3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