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이 열리기 하루 전 심야 광주도심에서 폭주 행각을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18일 폭주 행각을 벌인 혐의(도로교통법상 위반·자동차관리법 위반 등)로 28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은 지난 17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광산구 수완동 임방울대로와 북구 광주역 일대에서 무리를 지어 굉음을 내며 도로를 질주하며 위협 운전을 한 혐의다.
조사 결과 이들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범행을 모의한 뒤 17일 늦은 오후에 만나 폭주 행각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 중 일부는 술을 마신 상태에서 승용차를 몰다 적발되기도 했다.
경찰은 도로교통공단 등과 함께 단속에 나서 이들이 폭주 행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길목을 차단, 현장에서 적발했다.
경찰은 이들을 대상으로 정확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성호기자 seongho@mdilbo.com
-
[영상] 전남농협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 "애타는 농심… 조금이라도 힘 보태야죠"농협전남본부와 무안군지부가 함께하는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가 7일 무안군 운남면 양파밭에서 열렸다. 이날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과 이석채 운남농협조합장, 김해종 농협 무안군지부장 등 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양파 줄기 자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영상]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기다리는 관람객
- · [영상] 광산구 제1회 세계고려인 대회
- · [영상] 오월 정신 계승, 주먹밥 나눔
- · [영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넘치는 '양림 예술마켓' 버스킹 군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