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체육회가 26일 오후 2시 빛고을체육관에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광주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했다.
결단식에는 김광진 광주문화경제부시장, 심철의 광주시의회 부의장, 장우삼 광주시교육청 부교육감 등 주요 기관장과 종목단체 관계자 등 임원 및 선수 300여 명이 참석해 필승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참가계획 보고 ▲대표선수 강화훈련 모습 영상물 상영 ▲응원공연 ▲단기 수여 ▲선수대표 선서 ▲릴레이 응원메세지 ▲격려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고 선수대표 선서는 양궁 기보배(광주시청), 태권도 임진홍(조선대학교)가 했다.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전남 일원에서 펼쳐지는 전국체전에 광주시는 육상 등 총 48개 종목 1천236명의 대표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광주 대표선수단은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 한국선수단 첫 2관왕을 차지한 근대5종 전웅태(광주시청)와 ▲육상 김국영·김태효·정혜림(광주시청), 김찬송(광주체고) ▲수영 다이빙 이재경·김서경·정다연(광주시체육회) ▲자전거 이주미(국민체육진흥공단) ▲체조 문건영(광주체고) ▲유도 이혜경(광주도시철도공사) ▲핀수영 양현지(광주체고) ▲레슬링 김찬영(광주체고) ▲양궁 이승윤(광주남구청) 등이 개인종목에 나선다. 단체전 종목에서는 궁도(광주시체육회) ▲축구(조선대, 금호고) ▲스쿼시(광주시체육회) ▲농구(광주대, 수피아여고) ▲배구(광주여대, 조선대) ▲소프트테니스(동신고) ▲양궁(광주여대) 등의 종목이 선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시민의 자랑스러운 선수들이 광주의 명예를 드높이고 자긍심과 감동을 선사해 주기 바라며, 땀 흘려 노력한 만큼 최고의 기량으로 목표한 바를 이루길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스트리트 파이터' 김관우, 광주 온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트리트파이터5' 종목 금메달리스트 김관우 선수를 비롯한 격투게임 유명 선수들이 광주에 온다.광주시는 올해 마지막 이스포츠대회인 '광주 이스포츠 시리즈 아시아(이하 GES ASIA)'를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인기 격투게임을 주제로 하는 '파이터즈 위크(FIGHTER'S WEEK)' 형태로 치러진다. 12월1일에는 '스트리트파이터6' 종목이, 2일에는 '철권7' 종목이 진행된다.'스트리트파이터6' 종목에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이스포츠 부문 금메달을 획득한 김관우(M.LIZARD) 선수를 비롯해 동메달리스트인 대만의 린 리웨이(OLI KING), 일본의 카나모리 츠네히로(GACHIKUN), 홍콩의 예만호(HOTDOG29) 등 쟁쟁한 선수들이 각자의 캐릭터와 전략을 활용해 우승을 노린다. 특히 한국 대표팀에 첫 이스포츠 금메달을 안긴 김관우 선수는 직장인 출신 40대 최고참 선수로 화제를 모았다.2일차 '철권7' 종목은 대한민국과 일본의 4대 4 국가대항전으로 치러진다. 대한민국 임수훈(활동명 울산)·김재현(활동명 체리베리망고)·전상현(활동명 전띵), 오대일(활동명 머일)과 일본의 아베 아키히로·타케 유타·야마구치 신야·우에다 다이키가 다양한 캐릭터와 기술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을 사로잡는다.대회에 앞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대회도 함께 열린다. 종목별 상금은 1위 150만원, 2위 80만원, 3~4위 35만원이다.이밖에 김관우 선수와 초청선수의 팬미팅·팬사인회가 열린다. 참여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 아이패드에어, 갤럭시워치6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현장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인터파크 사전예매와 당일 현장발권을 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은 광주이스포츠경기장 누리집을 통해 추후 공지된다.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광주에서 열리는 올해 마지막 이스포츠대회에 항저우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등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금메달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인기 있는 대회를 유치해 이스포츠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전남 검도, '2023 검도인의 밤'서 빛났다
- · 박용수 전남탁구협회장, 탁구 꿈나무들에 유니폼 기증
- · 광주장애인체력인증센터, '체력증진교실' 호평
- · "타이거즈여 영원하라" 전설들 20년째 이어온 情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