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맛의 고장 광주 음식을 밀키트로, 광주 실험 주목

@무등일보 입력 2024.04.11. 18:03

맛의 고장 광주지역 맛집 메뉴를 밀키트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광주시가 광주지역 대표 맛집 10곳을 선정해 주요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판매에 나섰다.

개발한 밀키트는 티몬 플랫폼과 해당 점포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된다. 또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끼니지원사업협약을 통해 이들에게도 지원될 예정이다.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지역 소비는 덤이다.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와 자생력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밀키트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이 주인공이다. 김치·반찬 등 10개사 를 선정해 상품개발 전문가 컨설팅과 상품 디자인 기획, 시제품 제작, 온오프라인 판매, 마케팅 지원 등 밀키트 상품화 전과정을 지원한다.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선봉에 섰다. 재단은 최근 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체인 티몬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참여 소상공인을 모집에 나섰다.

김치, 반찬, 광주 전통시장상품, 광주대표 음식상품, 지원업체 자체 개발상품, 시는 메뉴의 지역성 및 가치성 등 서류평가와 품질관리력 등 기술력, 제품 생산력, 시장성 등을 살펴보는 현장평가 등을 종합 심사해 10곳을 선정, 오는 9월까지 밀키트를 개발할 예정이다.

광주시의 광주 맛집 음식 밀키트 개발이 성공적으로 안착되기를 기대한다.

광주는 맛의 고장이라는 명성에도 브랜드화에서는 다소 뒤쳐져왔다는 점에서 이번 밀키트가 지역 음식 상품화, 브랜드화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밀키트는 1인가구 확대 등 인구변화 추이와 맞물려 새로운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 광주음식을 알리는 한편 소상공인들에게 또 다른 시장을 열어준다는 점에서 눈여겨 볼만하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