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적폐 예단·수사 예고'라니···국민은 안중에도 없나

@무등일보 입력 2022.02.10. 17:04

당최 국민은 안중에도 없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선거도 전에 '집권하면 문재인 정부의 적폐 청산 수사를 하겠다'고 버젓이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국민 통합이니 공정이니 정의니를 내세우며 현직 검찰총장직을 내던지고 대선에 나선 후보가 선거가 치러지기도 전에 현 정부를 사실상 '적폐'로 규정하고 수사를 예고한 것이다. 노골적인 '정치보복'성 발언에 다름 아니다.

윤 후보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 초기처럼 전 정권 적폐청산 수사를 할 건가'라는 질문에 '할거다'라고 답했다. 이와함께 대장동 사건에 대해서도 재수사 해야 한다고 답했다. 설상가상 적폐청산 수사에 최측근인 한동훈 검사장을 중용하겠다는 뜻도 드러냈다.

윤 후보는 "현 정부에서 수사한 건 헌법 원칙에 따라 한 거고, 다음 정부가 자기들 비리·불법에 대해 수사하면 보복인가"라고 부연했다. 국민의 '촛불'에 헌법재판소에서 탄핵당한 박근혜 정부 수사와 알려지지도 않은 현 정부수사에 대한 예고수사를 등치시키는 것은 막무가내나 다름없다. 자신의 최측근을 권력기관의 핵심에 중용하겠다는 발언을 부끄러움도 없이 자행하는 행태는 참담하기까지 하다. 윤 후보와 한 검사는 검언유착이나, 고발사주, 수사방해 등 부적절한 사건으로 직간접적으로 얽혀있는 내밀한 관계다. 다른말로 내부자나 다름없다. 검언유착 의혹 사건 수사 과정에서 한 검사는 윤 후보 부인 김건희씨와 수차례 통화와 300건이 넘는 SNS를 주고받았다. 심지어 김씨와 한 검사장 본인에 대해 비판적 보도를 한 언론인들을 '명예훼손'등으로 적시한 고발장을 국민의힘에 전달한 '검찰 고발 사주' 의혹에도 오르내리는 인물이다. 윤 후보는 총장 시절 권한을 남용해 한 검사장에 대한 감찰과 수사를 방해해 징계를 받았다.

이정도 측근이면 일반공직자들도 요직에 기용해선 안된다는 것이 국민상식일터다. 이 지경이면 사기업이라도 비판받는 시대다. 하물며 대통령 후보자라면 더욱 국민 앞에 삼가야한다. 설상가상 경쟁자에 대한 수사운운까지 하고 나선데는 섬뜩하기까지 하다.

코로나19속에 심각한 경제전쟁, 미중패권다툼 등으로 어느 때보다 지도자의 리더십이 요구받는 이때 측근 권력요직 등용이나 경쟁자와 현 정부 수사 등을 논하는 제1야당 후보자의 인식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안하무인의 독재적 발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국민앞에 보다 검허해야한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