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시민단체 "진도군, 팽목기억공간 조성하라"

입력 2022.02.14. 14:45 선정태 기자
진도군에 이행강제금 통지 철회 요구
"팽목4·16공원 조성, 기림비 필요" 강조
팽목기억공간 조성을 위한 국민비상대책위원회는 14일 "진도군은 이행강제금 통지를 철회하고 팽목기억공간을 즉각 조성하라"고 촉구했다.

팽목기억공간 조성을 위한 국민비상대책위원회가 "진도군은 이행강제금 통지를 철회하고 팽목기억공간을 즉각 조성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전남 시민단체로 구성된 팽목기억공간 조성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팽목 비대위)는 14일 무안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세월호 참사 후 2019년 4월16일 전남도지사가 팽목기억공간 건립을 약속하고 사회적 합의를 이뤘다"며 "정부도 적극적으로 추진의사를 밝혔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하지만 진도군은 정부의 요구조차 묵살하고 일방적으로 기억공간 조성을 거부하며 지난달 20일 진도항 건립의 파행 원인이 세월호 유가족이 있는 것처럼 이행강제금을 통지했다"고 강조했다.

팽목 비대위는 "세월호 참사는 국민의 생명을 외면하고 구조시기를 놓치는 뼈아픈 과오를 반성하고 이같은 아픔을 반복하기 위해 후대에 전하는 메시지가 돼야 한다"며 "진도항 배후지 휴게마당을 팽목 4·16공원으로 조성하고, 이 공원에 희생자 기림비를 건립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우리는 팽목기억관 건립을 위해 유가족 옆에서 함께 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팽목기억공간 조성을 위해 적극 나서고, 진도군은 진도군은 강제이행금 조속한 철회와 팽목기억관 건립을 위해 성실히 대화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