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청, 전남도 협의" 부대의견 명시

국회를 통과한 내년 예산에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 내용이 '부대의견'에 명시되면서 센터의 장성 유치가 사실상 확정됐다. 내년 예산에 '국립심혈관센터 설립' 비용은 28억원이 반영됐다.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담양장성영광함평)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예산 부대의견 40항에 '질병청은 전남도와 협의를 통해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한다'는 내용이 명시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 부대의견은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에 쐐기를 박는 내용이다"고 강조했다.
질병청이 사업조기 추진과 장성 설립 공식화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자 이 의원을 비롯해 지역 인사들이 총력전을 펼쳐 부대의견에 이 내용이 담긴 것이다.
지역 정치권은 예산 심의 과정에서 국립심뇌혈관센터와 관련해 '예산 사업명을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 구체화' 또는 '부대의견에 국립심뇌혈관센터는 장성에 설립한다'는 내용 명시를 제안했다.
기획재정부가 지역 정치권의 이 제안을 반영해 부대의견에 '전남도'가 명시되면서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이 현실화 된 것이다.
이 의원은 "부대의견 명문화로 그동안 심뇌혈관센터 설립과 관련된 논쟁과 의구심은 마침표를 찍게 됐다"며 "이제 센터규모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새로운 과제를 안게 됐다"고 말했다.
서울=김현수기자 cr-2002@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
광주시민 절반 이상 무등산 케이블카 설치 '찬성'[무등일보·뉴시스·전남일보·MBC·CBS 공동 여론조사ㅣ무등산 케이블카]
찬성 55.7% 반대 38.8%… 18.9% 차
70세 이하 모든 연령대서 고루 지지
-
광주 현안 중 최우선은··· 28.9% "군공항 이전"[무등일보·뉴시스·전남일보·MBC·CBS 공동 여론조사ㅣ시급한 광주 현안은]
쇼핑몰 16.0%… AI도시 육성 14.8%
-
無 김산, 탈당해도 현직 프리미엄··· 民 최옥수에 21.4%p차[무등일보·뉴시스·사랑방닷컴 공동 격전지 지방선거 여론조사ㅣ무안군수 후보 지지도]
모두 경선 컷오프… 최, 재심 끝 공천
김, 강력한 조직력에 큰 격차 분석
최대 현안은 ‘남악·오룡지구 활성화’
-
無 강인규 선두··· 民 윤병태 4.9%p차 바짝 따라붙어[무등일보·뉴시스·사랑방닷컴 공동 격전지 지방선거 여론조사ㅣ나주시장 후보 지지도]
민주당 강세 역대선거와 다른 양상
오차 내 초박빙 구도 지속 가능성
최대 현안은 ‘SRF 열병합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