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트링 부상 예방 및 관절 가동성, 근력 증가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가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경북 문경에서 진행한 전지훈련을 무사히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문경 전지훈련에는 주장 이한비, 채선아 등 11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이번 전지훈련은 아헨 킴 감독과 코치진이 튀르키에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 현장을 방문한 관계로 박민범 코치가 선수단 훈련을 지휘했다.
AI페퍼스는 선수들의 햄스트링 부상 예방 및 회복과 관절 가동성과 근력을 기르기 위한 맨몸· 밴드 위주의 재활 및 보강 훈련을 진행했다. 동시에 기초 체력을 강화하고자 문경새재와 선유동천 트래킹을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작년 5월 강원도에서 진행된 첫 전지훈련에서는 설악산 산악 훈련과 모래사장 뛰기 등 체력 강화훈련이 중심이었으나, 올해는 경기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기본역량을 끌어올릴 수 있는 훈련에 집중했다.
김동언 AI 페퍼스 단장은 "올 한 해 최고의 기량으로 원하는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전지훈련은 선수 각자가 원하는 부분을 보충하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영상] 전남농협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 "애타는 농심… 조금이라도 힘 보태야죠"농협전남본부와 무안군지부가 함께하는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가 7일 무안군 운남면 양파밭에서 열렸다. 이날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과 이석채 운남농협조합장, 김해종 농협 무안군지부장 등 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양파 줄기 자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영상]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기다리는 관람객
- · [영상] 광산구 제1회 세계고려인 대회
- · [영상] 오월 정신 계승, 주먹밥 나눔
- · [영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넘치는 '양림 예술마켓' 버스킹 군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