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정원박람회 '2023정원식물 전시·품평회' 개막

입력 2023.05.21. 17:24 김학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정원식물 전시회
37개 기업·대학 참여 560여종 전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정원. 무등일보DB

최신 정원식물 트렌드를 선보이는 '2023 대한민국 정원식물 전시·품평회'가 지난 1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29일까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국립세종수목원 주관으로 열리는 정원식물 전시·품평회는 특별한 정원식물을 찾고 있는 가드너와 새로운 식물을 육성·생산 또는 유통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K-정원식물 플랫폼이다. 매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리던 전시·품평회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번 전시·품평회는 국내 최대 규모로 37개의 기업, 대학 등이 참여했으며 출품된 정원 식물은 560여종이다. 전시 기간 동안 자생식물 138종, 국내육성품종 130종, 글로벌 트렌드를 보여주는 국외도입품종 291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개회식에는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장, 천제영 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안상현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행사로 지난 18일 진행된 전문가 품평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식물 소개, 정원식물의 확산과 품종육성에 기여한 기업에 대한 공로패 수여, 테이프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조직위는 전시회 기간 방문하는 관람객의 정원식물 이해 증진을 위해 설명자료를 배포하고 정원해설사의 현장설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천제영 사무총장은 "전시·품평회를 여기 박람회장에서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자생식물 보급을 통한 탄소중립 및 정원산업 확산으로 K-가든문화의 정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시·품평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순천만국가정원 누리집,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