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기계 구입 지원으로 농가 지원

입력 2021.03.02. 16:05 이윤주 기자
지게차·드론 등 24억원 규모
이달 말까지 전량 공급 계획
등화장치 무상지원 사고 예방

강진군이 농기계 구입 지원사업을 통해 농작업과 안전영농을 돕는다.

2일 강진군에 따르면 인구 고령화와 인력 부족 등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농작업 해소를 위해 24억 원 규모의 농기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특히 강진군은 영농철 이후 농기계를 구입해 적기 영농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고자 이달말까지 소형 농기계 337대, 중대형 농기계 89대, 농업용 지게차 3대, 농업용 드론 4대 등을 전량 공급할 계획이다

또 농업기계 등화장치를 무상지원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야간 주행 또는 우천시 농기계를 운행할때 식별이 잘 되지 않아 자동차와 추돌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농기계 등화장치 180대를 무상지원한다.

농기계 지원사업은 30만 원 이상 400만 원 이하 농기계는 소형농기계, 400만원을 초과하는 농기계는 중대형농기계로 분류하여 농기계 구입비의 50%를 최대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지원농가는 읍·면에서 자체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농업용 드론과 지게차는 영농규모, 친환경농업 인증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강진군은 농기계 구입 지원을 통해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농기계 구입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노동력 절감을 통한 농업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농기계 구입 지원으로 농가 부담을 최소화해 농업인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김원준기자 jun097714@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