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혜령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 동구협의회장이 지난 26일 광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제21기 국내지역 출범식 및 3분기 국내 정기회의 함께 열린 가운데 강현구 광주 민주평통자문회의 부의장, 임택 광주 동구청장, 김재식 광주 동구의회 의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신임 양혜령 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간, 세대간, 성별, 소득별 갈등 해소를 통해 남한의 발전을 이루고 이어 북한까지도 평화통일의 길에 동참하게 되는 그날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 회장은 "지금까지 4년여를 열과 성의를 다하여 동구 평통 자문위원회를 이끌어 오신 김선주 회장님과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한 범국민적인 의지와 역량을 결집하는데 열의를 다했던 임원 및 자문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붇였다.
한편, 민주평통은 헌법에 규정된 대통령 자문기구로서 1981년 창설 이후 평화통일 정책의 수립과 추진을 대통령께 건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사업성과 보고·졸업식 개최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8일 담빛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관계 기관, 꿈드림 졸업생과 부모님,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성과 보고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8일 담빛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관계 기관, 꿈드림 졸업생과 부모님,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사업성과 보고 및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사업 성과 보고 및 졸업식 행사는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중단의 어려움을 딛고 검정고시에 합격한 꿈드림 졸업생 11명을 축하하기 위해 진행됐다.올해 꿈드림은 검정고시 합격자 17명(초등 3·중등 6·고등 8), 대학 진학 5명의 성장을 함께했으며 전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 우수사례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한편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또는 미취학 청소년들에게 개인 맞춤형으로 검정고시, 노동부 취업패키지 연계, 기술자격 취득, 자기 계발, 문화예술 활동, 건강검진 등 사회로의 진입과 학업 복귀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농협광주본부, 광주시교육청에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 · 현산 A1추진단, 광주 서구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 · 무안경찰서, 행복초등학교서 아동안전지킴이 홍보 활동
- · 재광 국립전북기계공고 동문 2023 송년의 밤 행사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