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양우체국 우정사회봉사단은 지난 26일 독거노인과 다문화가정 등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종희국장을 비롯해 류은정 우편물류과장·담양읍 및 면 소재지 집배원 등 우체국 관계자 7명은 이날 담양읍과 월산면, 무정면에 거주하고 있는 총 4세대를 방문, 세대에서 필요로 하는 생활용품과 차례에 필요한 식품 1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 국장은 "지역사회 모두가 밝고 즐거운 모습도 있지만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나이들수록 약해져가는 심신과 불의의 사고로 거동이 불편해지는 등 힘들고 외로워지는 모습도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며 "'국민에게 행복을 배달하는 한국우정'의 모티브를 바탕으로 담양우체국도 지역주민을 비롯한 소외계층의 발이되고 손이되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더 국가기관으로서의 우체국 공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평동농협,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진행 평동농협은 지난 24일 본점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농협광주본부 제공 평동농협은 지난 24일 본점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평동농협 여성조직인 부녀회·농가주부모임·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40여명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김장배추 600포기를 직접 담갔다.이들은 24일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 및 영농회 독거노인 등에게 따뜻한 온정과 함께 전달했다.최삼규 조합장은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어려운 농촌 지역사회에 작은 정성의 온기가 전달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평동농협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 복지실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김요셉 광주신애원장, 한국아동복지협회장에 당선
- · '치매환자 실종 예방' 광주경찰, '배회감지기' 보급 협약
- · 광주신세계, 한국섬진흥원과 완도에 온정
- · 정남진장흥농협, 취약층 생필품 지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