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반정환)와 봉선2동자원봉사캠프(캠프장 김영자)가 지난 18일 광주 남구 봉선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소외된 이웃과 정을 나누는 '추석맞이 송편 나눔' 활동을 가졌다.
이번 나눔은 남구 캠프지기 회원들과 봉선2동 마을 어르신들이 함께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한가위'를 주제로 사랑이 듬뿍 담긴 송편을 만들어 지역 내 독거어르신 및 취약가구에 20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김정희 (사)광주남구자원봉사센터장은 "큰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주변에 외로움을 느끼실 이웃들과 작게나마 송편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 봉선2동 주민들의 풍성한 한가위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이건어때요??
-
광주 서구 양3동 주민자치회, 김장김치 전달 광주 서구 양3동 주민자치회, 김장김치 전달 광주 서구 양3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종연)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사랑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돌봄이웃 등 110세대에 전달했다.이번 행사는 양3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통장단, 새마을부녀회 등의 후원으로 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일간 배추를 절이고 양념을 만들어 김장김치 350포기를 담갔다.자생단체 회원들의 정성스러운 손맛이 깃든 김장김치는 관내 홀몸어르신 등 소외계층 110세대에 김치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훈훈한 이웃 사랑의 정을 나눴다.장종연 주민자치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재료 준비에서부터 김장 담그기까지 참여해 주신 자생단체회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며 "이렇게 이웃의 정성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를 받고 주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이어 주경희 동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우리 주변 도움이 필요한 돌봄이웃들에게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긴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양3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살피겠다"고 말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제35회 빛고을 장애인 자원봉사자 축제 성료
- · 광주 학생들, 문화재 환수 토론대회서 수상
- · 강사랑환경대학, 오룡동 드론공원 환경정화
- · 광산가족센터, 결혼이민자 '가족사랑 손 편지쓰기'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