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지난 1일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한은 경제 마스터즈 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인 '한은 경제 마스터즈' 활동의 일환이다. 한은 경제 마스터즈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경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마련한 참여형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여인원을 10% 이상 확대하고 자체 토론대회, 지역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중이다.
토론회 참가 대학생들은 네 개 조로 나뉘어 통화정책 및 일반경제 관련 주제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심사위원들은 논리, 적극성, 준비성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을 선정했다.
한국은행 관계자는 "참가 대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다른 참가자와 의견을 교류하는 과정에서 최근 금융경제 현안 및 한국은행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수 있었다"이라며 "앞으로도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는 '한은 경제 마스터즈'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경험과 경력개발의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새담양라이온스클럽, 용면에 추석맞이 물품 기탁 새담양라이온스클럽은 지난달 25일 담양군 용면에 쌀 20포와 라면 16박스 등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 용면은 지난달 25일 추석을 맞이해 새담양라이온스클럽이 쌀 20포와 라면 16박스, 화장지 등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기탁된 물품들은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는 경로당, 마을회관 등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명절 위문품으로 전달했다.최홍규 회장은 "전달된 물품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피어 온정이 넘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배근호 용면장은 "따뜻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면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민주평통 광주동구협의회 양혜령 회장 취임식
- · 광주관광공사 초대 사장에 김진강씨 임명
- ·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광주시에 성금 전달
- · 광주소방 "안전한 추석 명절 함께해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