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김치축제 20∼23일 김치타운 일원서…2년 만에 대면행사로

광주시는 5일 김수미 배우를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명예위원장 및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수미 배우는 1971년 MBC 공채탤런트로 데뷔해 다양한 드라마·영화에 출연 중이다. 남도음식 등 여러 권의 요리책을 냈을 뿐만 아니라 음식 관련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남도 어머니 손맛을 전달하는 이미지가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테마와 어울려 명예위원장 및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수미 배우는 위촉식에서 "'역시 김치 하면 광주'라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전 세계에 광주김치를 알리고 대한민국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며 "김치연구소와 박물관이 있고 매년 세계김치축제가 열리는 광주를 찾아주시는 국내외 손님들을 정성스레 맞이하겠다"고 전했다.
강기정 시장은 "명예위원장 및 홍보대사를 수락한 배우 김수미 씨께 감사드린다"며 "김치를 광주 대표 콘텐츠로 키우고 김치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미 배우는 축제 개막일인 10월20일 김치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들과 함께 '광주김치담그는날' 시연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편,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는 20일부터 23일까지 김치타운 일원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열린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담양군, '김장나눔 대축제'···취약계층에 2천500상자 전달 담양군은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김장나눔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지난달 15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김장나눔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대전면을 시작으로 여성단체협의회, 의용소방대 등 12개 읍면에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해 김치 10kg을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2천500세대에 전달했다.이병노 군수는 "이번 김장 나눔이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로 전달됐으면 한다"며 "추운 날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전남도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금 전달
- · 광주일고 100주년 기념사업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 · 광주상의,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 권영걸 국가건축정책위원장 초청특강 성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