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여명 의대 교수 투표로 선출
"2년의 임기 통한 소임 다하겠다"

"우리 의과대학 학생들이 인간을 존중하고 생명을 존중할 줄 아는 의료인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지난 16일 조선대 의과대학장으로 선임된 정중화 신임 학장은 이 같이 포부를 밝혔다.
광주 출신인 정 학장은 광덕고와 조선대 의대를 졸업 후 지난 2005년 처음 조선대 교수로 임용됐다. 이후 2014년 조선대병원 순환기내과장과 2018년 조선대 의과대학 부학장을 역임했다.
정 학장은 조선대 의과대학장은 다른 대학과 다르게 의과대학 소속 교수들의 투표를 통해 선임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그는 "우리 대학은 170여명 가량의 의대 교수님들의 선거를 통해 학장으로 선임되기 때문에 구성원들이 뽑아줬다는 점에서 영광스럽고 자긍심도 생긴다"며 "의대는 조선대병원, 조선대의과대학동창회 등 관련된 조직들과 유기적인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 책임이 막중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광주·전남권에는 의과대학이 조선대와 전남대밖에 없는데 지역 의료인을 배출하는 의대의 학장이 됐다는 것이 지역사회에 무거운 중책을 맡은 것 같아 부담도 되지만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조선대 의대는 이익을 추구하는 곳이 아니고 학문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이기 때문에 올바른 의료인을 배출하기 위해 사명감을 갖고 일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또한 정 학장은 최근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해 의료기관이나 의사들에게 신뢰를 잃은 국민들에게도 신뢰감 회복에도 힘쓰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훌륭한 의사에 대해 의료인과 의료인이 아닌 국민들이 생각하는 것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의사라고 한다면 인간에 대한 존중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학생들이 현실에 부딪히다 보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환자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의료인이 될 수 있도록 나부터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교육 ▲연구 ▲시설 ▲행정 ▲포스트 코비드 등 다섯 가지 분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임기 동안 수행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또 강력한 리더십을 통해 훌륭한 학생을 배출하고 구성원들의 행복과 자존감을 증진 시킨다는 방침이다.
정 학장은 "훌륭한 의료인을 양성하는 것, 공익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조직과 사회에 헌신하는 것, 조직의 역량을 파악하고 적절한 목표를 설정한 뒤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 등 이 모든 것이 내 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2년의 임기 동안 앞서 말한 기본적인 학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 학장은 학장 취임과 함께 의학전문대학원장과 보건대학원장도 함께 겸직한다. 지난 1966년에 설립된 조선대 의과대학은 현재까지 6천여명의 의료인을 배출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광주관광공사 초대 사장에 김진강씨 임명 광주시는 27일 시청에서 광주관광공사 초대 사장에 김진강 전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를 임명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27일 시청에서 광주관광공사 초대 사장에 김진강 전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김진강 신임 사장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시의회 인사청문회 등의 검증을 거쳐 광주관광공사를 이끌 적임자로 낙점됐으며 임기는 26일부터 3년간의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김 신임 사장은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교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이사 ▲(재)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특히 지역 관광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활동과 현장실무를 통한 역량을 쌓은 관광분야 전문가로써 관광정책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김 신임 사장은 "관광공사의 초대 사장으로써 조직융화를 우선적 임무로 생각 한다"며 "관광공사를 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직장으로 탈바꿈하고 모든 임직원과 한마음으로 시민에게 사랑받고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강기정 광주시장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이듯이 다양한 광주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이야기화(스토리텔링)해 '맛·멋·의'의 도시 광주의 매력을 알려야 한다"며 "창의적인 발상으로 새롭게 출범한 광주관광공사를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한편 민선8기 광주시는 공공기관의 경영 효율성 제고와 시민에 대한 책임성 강화를 위한 공공기관 구조혁신을 추진하여 지난 7월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관광재단을 통합하여 관광공사를 출범시켰다.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 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광주시에 성금 전달
- · 광주소방 "안전한 추석 명절 함께해요"
- · 국힘 전남도당, 추석 명절 맞이 귀성객 대상 정책 홍보활동
- · 담양우체국, 추석명절 맞아 소외된 이웃 위문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