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영의 그림같은 남도풍경 이야기, 남도풍경연구소 개소식

입력 2022.08.21. 09:35 임정옥 기자
㈜참든건강과학과 인터넷신문 메타빅뉴스 업무협약
남도풍경은 지난 20일 장성군 진원면 나노산업단지 (주)참든건강과학 사무실에서 남도풍경연구소 개소식과 함께 남도풍경 연구소 후원기업으로 참여한 ㈜참든건강과학과 인터넷신문 메타빅뉴스 매체와 업무협약을 갖고 참가자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임정옥기자

'최근영의 그림같은 남도풍경 이야기'가 결성 7년만에 남도풍경연구소를 개소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남도풍경은 지난 20일 장성군 진원면 나노산업단지 (주)참든건강과학 사무실에서 남도풍경연구소 개소식과 함께 현판식을 가졌다.

이어 남도풍경 연구소 후원기업으로 참여한 ㈜참든건강과학과 인터넷신문 매체인 메타빅뉴스와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남도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남도풍경 연구소 설립 등 전용 교육장을 통해 남도지역 관광분야 정보를 기반으로 남도의 새로운 명소발굴과 회원들의 온·오프라인 활동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또한 남도풍경연구소는 남도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 운영과 사진강의, 남도지역 팸투어 진행, 타 단체와의 관광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날 남도풍경 연구소 후원기업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참든건강과학은 장성 나노산업단지에 소재한 기업으로 건강 야채 스프 분야에 독자적인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매출 실적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심재근·천향희 ㈜참든건강과학대표는 "그동안 기업이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남도지역의 관광명소 발굴 및 홍보 단체인 '남도풍경이야기' 회원들에게 사무실과 교육장을 무료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광주전남지역 인터넷신문 매체인 메타빅뉴스와 남도풍경은 남도지역 관광분야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관광 명소발굴 및 정보제공, 뉴스콘텐트 제공에 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인터넷신문 메타빅뉴스는 매체 뉴스창에 남도풍경회원들의 사진과 뉴스 콘텐츠를 보도해 정기적으로 남도지역의 관광정보를 전국에 알리게 된다.

보도된 뉴스콘텐츠는 남도풍경 밴드 인터넷커뮤니티에도 활용해 전국에서 가장 신속·정확한 현장감 있는 남도지역 명소정보를 전국에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영 남도풍경 연구소장은 "이번 남도풍경 연구소 개설에 따른 업무협약은 전라남도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1억명 관광객과 30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것과 맞물려 민간 단체에서도 남도지역 관광 홍보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에 개설된 최근영의 그림같은 남도풍경 이야기 밴드는 광주·전남북 지역의 명소를 발굴하고 홍보하는데 독자적인 정보 공유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전국에 실시간으로 명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SNS 남도관광 홍보 단체로 높게 평가받고 있다.

남도풍경은 전국에 있는 회원들의 남도방문을 정기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매년 150여명이 담양 메타프로방스를 찾아 온·오프라인 정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진도군·영광군·여수시·신안군 등과 팸투어를 진행했고 남도의 섬을 알리기 위해 여수 금오도 투어 운영과 지난 5월 가거도 팸투어를 2박3일간 진행해 전국에 남도의 비경을 홍보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