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단, 배번 29 유니폼 착용·09 KS 끝내기 홈런 재현

프로야구 KIA타이거즈가 오는 10월 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에서 펼쳐지는 KT위즈와의 경기에서 나지완의 은퇴식을 개최한다.
이날 은퇴식은 2009년 타이거즈 10번째 우승을 이끌었던 나지완의 활약을 떠올리며, 'KIA의 홈런타자, 끝내주는 나지완'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경기 전 감사인사로부터 시작된다. 나지완은 오후 5시부터 사전 이벤트 접수자 100명을 대상으로 30분 동안 사인회를 열어 팬을 만난다. 또한 이날 입장하는 팬에게 나지완 사인 포토카드(선착순 5천명)와 메디셀 아이패치(선착순 2천900명)를 선물로 나눠준다.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중앙출입구엔 포효하는 나지완의 모습이 대형 통천으로 내걸리고, 나지완에게 전하는 감사와 응원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게시판이 마련된다.
오후 6시부터 그라운드에서 행사가 열린다. 전광판을 통해 나지완의 활약상이 상영되고, 뒤이어 기념품과 꽃다발 전달식이 진행된다.
꽃다발 전달이 끝나면 동판으로 특별 제작된 홈 플레이트와 유니폼 액자 등 기념품 전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 시작을 앞두고 나지완의 가족이 함께 하는 시구/시타 행사가 열린다. 나지완의 아들 현준 군과 아내 양미희 씨가 각각 시구/시타자로 나서고, 나지완이 포수 자리에 앉아 아내의 공을 받는다.
이날 선수단은 29번 나지완이 수놓인 유니폼을 입고 뛴다. 동료와 후배 선수들이 하나돼 나지완의 마지막 경기를 대신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경기 후엔 본격적인 은퇴식 행사가 진행된다. 나지완과 가족들이 그라운드에 입장한 뒤, 아내 양미희 씨의 송별사, 나지완의 고별사로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한다. 이어 '역사적 끝내기 홈런' 주인공 나지완의 마지막 타석 퍼포먼스가 펼쳐져 2009년의 환희를 재현할 계획이다.
이어 나지완은 외야에서 팬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본인의 주포지션이었던 좌익수 자리에 섰을 때 나지완의 응원가 '나는 나비'의 원곡 가수 'YB(윤도현 밴드)'가 보내온 특별 영상이 전광판에 상영된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박찬호 생애 첫 GG?' 2023 황금장갑 주인공 개봉박두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박찬호가 11일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유격수 부문 후보로 나선다. KIA구단 제공. 올 시즌 각 팀 유격수들 가운데 최고의 수비력을 인정받은 박찬호(KIA타이거즈)와 오지환(LG트윈스)가 골든글러브를 두고 재격돌한다.2023년 KBO리그에서 각 포지션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가 영광을 안게 되는 '2023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골든글러브의 주인공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일까지 올 시즌 KBO리그를 담당한 취재기자와 사진기자, 중계 담당 PD, 아나운서, 해설위원 등 미디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 결과에 따라 가려질 예정이다.골든글러브는 투수, 포수, 지명타자를 비롯해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및 외야수(3명)까지 총 10개 부문의 주인공들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는 2023 시즌 각 포지션의 최고 선수를 상징하는 골든글러브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ZETT 용품 구매권을 부상으로 받으며, KBO리그 공식 스폰서인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선수 맞춤형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도 받게 될 예정이다골든글러브 시상식은 본 시상식에 앞서 사전 행사로 막을 올린다. KBO 리그 스폰서인 동아오츠카의 2천만원 상당 유소년 야구 발전 후원물품 전달식이 열린 후, 한국스포츠사진기자협회가 선정한 골든포토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골든포토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캐논 카메라가 부상으로 전달된다.이번 시상식의 진행은 KBS 김진웅, 이윤정 아나운서가 맡는다.또한, 최근 여성 댄스 크루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우먼파이터2'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은 '원밀리언' 댄스 크루, 그리고 무대를 장악하는 압도적인 가창력을 창법으로 '천둥 호랑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가수 권인하가 축하 무대에 오른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KIA타이거즈, 무등산 환경정화활동 펼쳐
- · KIA, 다문화가족 주말 야구체험캠프 개최
- · 2023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후보 확정
- · 5년만 해외로 마무리캠프 떠난 KIA, "선수들 기량 발전"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