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농업인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입력 2024.04.22. 15:02 강승희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
내달 20일까지…총 33명 수상자 선정 상금 수여
한국농어촌공사 '청년농업인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공모전' 포스터.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5년간 공사 농지은행사업을 지원받은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지은행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을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 농업인이 체감하는 공사 농지은행사업에 대한 성과와 가치를 발굴하고 이후 청년 농업인을 위한 사업에 활용하는 등 실효성 있는 청년 농업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를 담아 기획했다.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농지은행사업에 참여한 청년 농업인은 농지은행사업의 참여 동기, 영농 창업 경험담, 사업 지원 전·후 경영규모 및 소득 변화 등 농지은행사업 지원을 통한 변화를 중점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농지은행포털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서와 준비한 작품을 공지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0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지은행포털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