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승준 광주교육대학교 총장이 30일 개교 100주년을 맞아 '종합교육대학교 실현'을 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교대는 이날 풍향문화관 하정웅아트홀에서 제8대 허승준 총장 취임식과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기정 광주시장, 민형배 국회의원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이귀순 광주시의회 부의장, 정성택 전남대학교 총장, 박판우 대구교대 총장, 하정웅 광주시립미술관 명예 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전임 최도성 총장과 신임 허승준 총장간의 교기 이양, 총장 취임사, 개교 100주년 기념사 및 대학 비전 선포, 주요 내빈 축사, 학생회에서 준비한 취임 축하 꽃다발 증정, 광주교대 개교 100주년 기념 영상 상영 등이 진행됐다.
허승준 광주교대 총장은 "앞으로 광주교대는 초등교원 양성이라는 지난 100년 역사의 울타리를 넘어 지역사회의 평생 학습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려 한다"며 "지역사회의 사랑과 지원을 등에 업고, 종합교육대학교라는 목표를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의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의 교육을 주도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종합대학교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영상] 전남농협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 "애타는 농심… 조금이라도 힘 보태야죠"농협전남본부와 무안군지부가 함께하는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가 7일 무안군 운남면 양파밭에서 열렸다. 이날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과 이석채 운남농협조합장, 김해종 농협 무안군지부장 등 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양파 줄기 자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영상]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기다리는 관람객
- · [영상] 광산구 제1회 세계고려인 대회
- · [영상] 오월 정신 계승, 주먹밥 나눔
- · [영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넘치는 '양림 예술마켓' 버스킹 군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