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은 2023년 1월1일자 지방공무원 467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 취임 이후 직속 비서실의 소통역량 제고를 위해 확대 운영됐던 소통1·2실은 업무 중복과 혼선으로 인해 비서실로 통합 환원됐다.
이번 정기인사에서 승진은 94명으로 4급 4명, 5급 13명, 6급 이하 77명이다. 전보는 276명, 퇴직준비교육·정년(명예)퇴직 48명, 신규 임용은 21명이다.
상위직급 결원에 대한 승진인사, 조직개편과 연계한 광주교육 체제의 안정적 정착, 혁신적 포용교육 공약 실현을 위한 기반 마련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국장급 인사에서는 정은남 총무과장이 행정국장 직무대리, 선계룡 행정국장 직무대리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장 직무대리, 김용일 노동정책과장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 직무대리로 보직을 옮겼다.
4급 승진은 ▲공보담당관 송정란(교육자치과 조직법무담당) ▲감사관 청렴총괄담당 강성도(총무과 총무담당) ▲노동정책과장 김영대(공보담당관 공보담당) ▲교육시설과장 윤정일(교육자치과 자치협력담당) 4명이다. 또 사무관 역량평가로 선발된 13명을 인사위원회의 승진 의결을 거쳐 5급으로 승진 임용했다.
4급 전보는 ▲총무과장 한장석(파견복귀) ▲재정복지과장 양관철(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총무부장) ▲교육협력관 파견 허승(파견복귀)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한두석(공보담당관) ▲광주시창의융합교육원 총무부장 한현숙(감사관 청렴총괄담당) ▲고급관리자과정 파견 정영미(교육협력관) ▲고급관리자과정 파견 임창호(재정복지과장) 등 7명이다.
교육감을 보좌하는 소통1·2실은 이원화로 혼선이 가중되고 정무적 역할이 부족했다는 평가를 반영해 통합됐다. 명칭 또한 비서실로 환원해 소통1실을 맡았던 안형관 비서실장이 유임되고, 소통2실을 이끌었던 이건상 소통기획관은 비서관으로 보직을 변경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인사는 공약사업과 내년도 주요업무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현안을 해결해나갈 수 있는 인사를 주요 보직에 발탁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일하는 공무원이 존중받는 인사를 통해 일하는 조직으로 변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영상] 전남농협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 "애타는 농심… 조금이라도 힘 보태야죠"농협전남본부와 무안군지부가 함께하는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가 7일 무안군 운남면 양파밭에서 열렸다. 이날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과 이석채 운남농협조합장, 김해종 농협 무안군지부장 등 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양파 줄기 자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영상]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기다리는 관람객
- · [영상] 광산구 제1회 세계고려인 대회
- · [영상] 오월 정신 계승, 주먹밥 나눔
- · [영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넘치는 '양림 예술마켓' 버스킹 군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