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이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입시맨 등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채널 운영 3년만에 구독자 1만2천명을 기록했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최근 1만2천명을 넘었으며 이는 규모가 비슷한 타 교육청 보다 훨씬 많은 수치다.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은 입시맨(입시정보), 잼미니(고민상담소), 교육 스케치 코미디(학생 일상 등),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학교 홍보영상 등을 제공해 광주교육 홍보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또 현재 1천478개의 콘텐츠가 게시돼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417만회를 기록했다.
특히 교육가족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학생들을 위한 학습 영상과 진로·진학, 교육정책, 교육활동 등 다양한 광주교육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유튜브 채널의 급속한 구독자 증가는 코로나 시기에 유튜브 채널을 발 빠르게 학습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전략이 적중한 결과라고 분석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에도 시교육청과 학교 교직원들은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양질의 학습콘텐츠를 개발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생들에게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또 진학·진로에 대한 교육정보에 재미 요소를 가미한 특색 있는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광주체육고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입시맨 영상이 화제가 돼 TV 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이 광주교육 학습플랫폼의 역할과 더불어 광주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구독자 1만2천명 돌파 기념과 채널 홍보를 위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댓글 달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총 3주 동안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응원 댓글만 남기면 되고, 추첨을 통해 7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영상] 전남농협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 "애타는 농심… 조금이라도 힘 보태야죠"농협전남본부와 무안군지부가 함께하는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가 7일 무안군 운남면 양파밭에서 열렸다. 이날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과 이석채 운남농협조합장, 김해종 농협 무안군지부장 등 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양파 줄기 자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영상]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기다리는 관람객
- · [영상] 광산구 제1회 세계고려인 대회
- · [영상] 오월 정신 계승, 주먹밥 나눔
- · [영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넘치는 '양림 예술마켓' 버스킹 군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