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수목원, 정원전문가 교육생 모집

입력 2024.02.23. 11:48 선정태 기자
장흥·강진·해남·영암·완도·진도 주민 41명 선발
3~6월 이론·실습교육…8~11월 심화과정 별도 편성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완도수목원은 정원 가꾸기를 희망하는 도민에게 양질의 정원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원 전문가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완도수목원은 정원 가꾸기를 희망하는 도민에게 양질의 정원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원 전문가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흥·강진·해남·영암·완도·진도에 주소를 둔 주민을 대상으로 총 41명을 모집한다. 교육 희망자는 해당 거주 군에 신청하고, 각 시군은 배정받은 교육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3월부터 6월까지 총 60시간(이론 20시간·실습 40시간)에 걸쳐 정원식물의 이해, 정원 조성 및 관리·운영 등 기초과정을 운영한다. 8월부터 11월까지 심화 과정도 별도로 편성해 교육할 예정이다.

정원전문가 양성교육은 전체 교육시간의 80% 이상 출석과 이론 및 실습 평가를 통해 70점 이상 취득해야 수료할 수 있다.

완도수목원을 비롯해 전남도에서 지정한 7개 정원관리사 양성기관에서 기초·심화과정을 이수하고, 정원 관련 분야 봉사활동 30시간 이상 실적이 있는 교육생에게는 전남도 정원정문가 인증서를 수여한다.

정원전문가는 전남도, 시군의 도시숲·정원·산림휴양시설 등에서 도시숲정원관리인, 도시녹지관리원 등으로 우선 선발 대상이 되고, 시군에서 조성하는 공동체정원 가든 서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다.

진호춘 완도수목원장은 "정원 가꾸기를 희망하는 도민들에게 다양한 현장실습과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해, 정원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