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에브리띵’ 주제 25개국 97편·테마 여행 프로그램도

'청량한 바람이 부는 가을, 매력 넘치는 남도에서 영화의 정원 거닐어보세요.' 전라남도는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이 10월 11일부터 6일간 순천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남도영화제는 '남도 에브리띵'을 주제로 국내외 25개국 97편의 작품이 상영되고 시네마트립, 영화의 거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남도의 생태, 음식, 역사, 역사, 예술 등 남도의 모든 것을 영화와 엮은 로컬영화제- 남도만의 다채로운 매력과 재미를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화 마니아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영화와 공연, 문학, 음악, 미디어가 결합된 새로운 문화콘텐츠로서 남도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재조명한다.
특히 도민과 공연, 정원, 작가 등이 함께하는 영화제로서 기존 영화제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진행된다. 이와함께 가을밤 '영화의 정원을 거닐다'라는 부제 아래 경연, 산보, 풍광, 동행, 여흥의 5개 섹션을 구성해 관람객이 남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영화제 막은 10월 11일 오후 6시 순천만 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에서 오른다. 배우, 감독들의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6일간 여정에 돌입한다.
일별 주요 프로그램은 12일 신안에서 촬영된 '자산어보'의 이준익 감독과의 대화, 13일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모리꼬네의 삶을 다룬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 14일 대한민국 포크 음악 거장 강산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밴드공연 등이다. 15일엔 남도를 대표하는 김승옥 작가와 정훈희 가수가 함께 참여하는 '김승옥, 안개, 무진 특별기획전'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순천을 관광하며 영화제를 맘껏 즐길 수 있는 테마 여행 프로그램인 시네마트립을 운영하고, 순천 문화의 거리 일대를 영화의 거리로 조성해 영화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박우육 전남도 문화융성국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을 시작으로 남도의 매력을 알리고, 영화인과 관람객 모두 만족하는 대한민국 대표 지역영화제로 성장하도록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남도영화제 시즌1 순천' 기간 순천만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 조례호수공원, 가든스테이, 순천 CGV,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이순신 강당 등 6개소, 11개 스크린에서 25개 나라 97편의 작품이 무료로 상영된다. 자세한 영화제 세부일정과 상영작은 남도영화제 누리집(www.ndff.kr),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전남관광재단, 관광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전남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 목포역과 광주공항에서 2023 전남관광 SNS 여행사진 공모전 '남도의 순간' 수상작을 전시 중이다. 전남도 제공 전남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 목포역과 광주공항에서 2023 전남관광 SNS 여행사진 공모전 '남도의 순간' 수상작을 전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이번 사진 전시회는 목포역 선상통로와 광주공항 로비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관광객과 방문객에게 전남의 우수한 관광지를 알리고자 추진했다.전시회는 1차로 오는 20일까지 목포역에서 열린다. 2차로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광주공항에서 개최된다.공모전 수상작은 1차 심사와 대국민투표로 진행된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이며 전남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담은 60점을 선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입선을 제외한 38점이 전시된다.대상을 수상한 작품 3점은 '고흥 거금도 오천항'(권미라), '순천 낙안읍성 마을의 화이트크리스마스'(나기환), '화순 세량지의 봄'(이정희)으로 전남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사진으로 담아 전시회 관람만으로도 전남을 한 바퀴 돌아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재단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도 감상할 수 있다.김영신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전남 관광으로의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목포역과 광주공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추운 겨울 수상작을 보며 힐링, 낭만을 감상하는 시간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전남도, 관광플랫폼 이벤트 '남도문화유산 1번지 답사' 개최
- · 쌍둥이자리 유성우 관측해요
- · 기독교 주제 '양림선교여행' 최초로 선보인다
- · 제5회 대동전통문화대상 수상자 선정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