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일대서 다양한 체험

가을 과학문화축제 '2023 아트사이언스 페스티벌'이 내달 6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아트사이언스 페스티벌은 매년 10월 열리는 국립광주과학관 대표 과학문화축제다. 올해는 '가을향기 속으로'를 주제로 ▲전시와 체험이 어우러진 '아트사이언스 랜드' ▲배우고 즐기는 '아트사이언스 아카데미' ▲함께하는 이벤트 '아트사이언스 펀&펀' 등 3개의 테마로 운영된다.
'아트사이언스 랜드'에서는 향기의 비밀과 흥미로운 향기과학에 대해 알아보는 전시 '향기의 재발견'과 '기상기후사진전' '제5회 매스아트 공모전 수상작'전, '누리호 사진전'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아트사이언스 아카데미'에서는 나만의 비누만들기, 시나몬 가랜드 만들기 등의 향기 만들기 체험과 낙엽과 나뭇가지 등 천연재료를 활용해 가을메이킹 체험이 가능하다. 또 광주 북구와 함께하는 드론 아카데미 시즌5, 호남권과학관과 함께하는 사이언스투게더, 이색 이동과학버스 체험도 참여해 볼 수 있다.

함께하는 이벤트 '아트사이언스 펀&펀'에서는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도서나 장난감 등 중고물품 매매와 교환을 통해 환경사랑 실천을 할 수 있는 사이언스 플리마켓(내달 9일)과 국립광주과학관 개관 10주년 기념 가을향기 음악회(10월14일)가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며 이 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축제기간 동안에는 야간 점등을 통해 멋진 과학관 야경도 감상할 수 있다.
축제 마지막 주말인 14일과 15일에는 야외에서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도 함께 개최된다.
전태호 국립광주과학관 관장직무대리는 "가을 향기를 테마로 과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융합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가을 과학문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특히 올해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온 가족이 과학관에 와서 과학문화행사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
전남관광재단, 관광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전남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 목포역과 광주공항에서 2023 전남관광 SNS 여행사진 공모전 '남도의 순간' 수상작을 전시 중이다. 전남도 제공 전남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 목포역과 광주공항에서 2023 전남관광 SNS 여행사진 공모전 '남도의 순간' 수상작을 전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이번 사진 전시회는 목포역 선상통로와 광주공항 로비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관광객과 방문객에게 전남의 우수한 관광지를 알리고자 추진했다.전시회는 1차로 오는 20일까지 목포역에서 열린다. 2차로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광주공항에서 개최된다.공모전 수상작은 1차 심사와 대국민투표로 진행된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이며 전남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담은 60점을 선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입선을 제외한 38점이 전시된다.대상을 수상한 작품 3점은 '고흥 거금도 오천항'(권미라), '순천 낙안읍성 마을의 화이트크리스마스'(나기환), '화순 세량지의 봄'(이정희)으로 전남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사진으로 담아 전시회 관람만으로도 전남을 한 바퀴 돌아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재단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도 감상할 수 있다.김영신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전남 관광으로의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목포역과 광주공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추운 겨울 수상작을 보며 힐링, 낭만을 감상하는 시간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전남도, 관광플랫폼 이벤트 '남도문화유산 1번지 답사' 개최
- · 쌍둥이자리 유성우 관측해요
- · 기독교 주제 '양림선교여행' 최초로 선보인다
- · 제5회 대동전통문화대상 수상자 선정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