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년창업자 44개팀 참여…먹거리·이벤트 풍성

가을철 감성 가득한 놀이공원을 주제로 한 청년 플리마켓이 열린다.
광주시는 '광주시민회관 포레스트(Forest)971 플리마켓'을 23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광주시민회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광주시민회관 포레스트(Forest)971 플리마켓'은 지역 청년창업자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광주시민회관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6월 행사에서는 주말 하루에만 3000여명이 넘는 시민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플리마켓은 광주시민회관 청년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배출된 청년 창업팀들이 참가해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가을철 감성 가득한 '놀이공원'을 주제로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모든 연령층의 방문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먹거리 판매부스 10개 ▲패션 및 액세서리 소품 판매부스 17개 ▲가족·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부스 17개 등 총 44개 팀이 참여한다.
먹거리 판매부스에서는 케이크·수제빵·요거트·와인·커피·수제청 등 다양한 간식을 구매할 수 있으며, 액세서리 부스에서는 반려동물 의류·향수·간식·해양플라스틱 공예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부스도 눈길을 끈다. 동물케이크, 판다거품 입욕제, 놀이공원 캔들, 드라이플라워 디퓨저, 반려식물 식재체험, 나만의 전통주 칵테일, 그립톡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 이벤트를 통해 놀이공원 머리띠, 솜사탕, 엘이디(LED) 팔찌 등 다양한 물품도 증정한다.
오인창 청년정책관은 "이번 포레스트971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지역청년 창업자 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시민이 광주시민회관을 찾아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전남관광재단, 관광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전남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 목포역과 광주공항에서 2023 전남관광 SNS 여행사진 공모전 '남도의 순간' 수상작을 전시 중이다. 전남도 제공 전남관광재단은 지난 8일부터 목포역과 광주공항에서 2023 전남관광 SNS 여행사진 공모전 '남도의 순간' 수상작을 전시 중이라고 10일 밝혔다.이번 사진 전시회는 목포역 선상통로와 광주공항 로비를 전시공간으로 활용해 관광객과 방문객에게 전남의 우수한 관광지를 알리고자 추진했다.전시회는 1차로 오는 20일까지 목포역에서 열린다. 2차로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광주공항에서 개최된다.공모전 수상작은 1차 심사와 대국민투표로 진행된 2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이며 전남의 수려한 관광자원을 담은 60점을 선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입선을 제외한 38점이 전시된다.대상을 수상한 작품 3점은 '고흥 거금도 오천항'(권미라), '순천 낙안읍성 마을의 화이트크리스마스'(나기환), '화순 세량지의 봄'(이정희)으로 전남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사진으로 담아 전시회 관람만으로도 전남을 한 바퀴 돌아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재단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전시회도 감상할 수 있다.김영신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전남 관광으로의 발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목포역과 광주공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추운 겨울 수상작을 보며 힐링, 낭만을 감상하는 시간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전남도, 관광플랫폼 이벤트 '남도문화유산 1번지 답사' 개최
- · 쌍둥이자리 유성우 관측해요
- · 기독교 주제 '양림선교여행' 최초로 선보인다
- · 제5회 대동전통문화대상 수상자 선정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