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이 아름다운 정원의 도시 순천 숲속에서 전남도 비영리민간단체인 참누리(센터장 양년주)와 청해다문화센터(센터장 김형건)의 공동주관으로 영·호남 다문화가정 청춘 남·녀들이 모여 화합하고 평화세계를 염원하는 '제2회 음악과 함께하는 다문화 숲속캠프'가 열렸다.
시대의 갈등과 아픔을 넘어 희망을 만들어 가는 영호남 청춘들이 "힐링·희망·평화"를 아우르는 마음의 메시지를 노래로 표현하는 '청춘공감의 장'을 마련한 것.
숲 체험 공간 포레스트152에서 열린 캠프는 1,2부 나눠 진행됐다. 1부 기념행사에서 참누리 양년주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작년에 이어 Forest152에 오신 것을 환영하고 후원과 협찬해주신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사)희망세상, 피스컵20주년 기념 실행위원회, 소방노조 여수지부와 함께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공동주최자인 청해다문화센터 김형건 대표는 맑은 공기로 호흡하고 노래를 부르며 서로의 감성을 깨우고 공감하여 다문화의 포용력과 함께 평화를 만들어가는 음악회가 되길 바라는 취지를 전달했다.
이어 2부에서는 염승태 히토미(한국-영국커플)의 A Thous Years 외 14팀이 준비한 노래, 바이올린연주, 합창등 15곡으로 숲속 음악회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었고 해넘이 시간에 맞추어 청년들의 열정을 담은 '붉은 노을'을 부르며 젊음의 열기로 뜨거운 분위기에서 영-호남 화합의 상징인 '화개장터'를 한국-일본-영국-프랑스 청년들이 합창하며 화합-통일로 대미를 장식했다.

이어 BBQ파티로 즐거움과 기쁨의 심정을 배가했고 참가자들 모두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숲속 음악 캠프를 즐겼다.
Forest152는 앞으로는 8만 여㎡에 인간 친화적인 아름다운 힐링 피톤치드 숲을 가꾸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초·중·고 학생들이 상시 교육체험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토록 하고 행정관서와 협약을 통하여 치매예방 등 고령자 건강장수 프로그램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기생기자gingullove@mdilbo.com
-
전남 방문의 해···관광객 사로잡을 메가이벤트 풍성 메가이벤트-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전남도가 '관광객 1억명 유치'와 '해외관광객 300만명 유치'를 위한 '글로벌 전남 관광 대도약 원년'을 목표로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를 운영하고 있다.이에 따라 올 한 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국제농업박람회, 전국체육대회 등 전남 곳곳에서 굵직굵직한 메가 이벤트가 열린다.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31일까지 7개월간 이어진다. 추석 연휴 억만송이 국화향연이 펼쳐져 이색 풍경을 연출한다. 국화를 자수 화단으로 연출해 흑두루미를 표현한 '나르샤 정원', '개울길 광장'의 샐비어와 마리골드, '나눔 숲'과 '비오톱 습지'의 코스모스, 붉은 메밀로 물든 동천 뱃길 등 가을 정원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다.국내 최초이자 세계 유일한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물드는 산, 멈춰선 물'을 주제로, 31일까지 두 달간 펼쳐진다. 19개국 190여 유명작가의 작품 35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목포와 진도의 6개관에서 주전시가 열리고 순천·광양·해남에서 특별전(3개관), 14개 시군 18개관에서 기념전이 펼쳐진다. 추석 연휴 전남 어디서든 수묵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조우'가 개최되고 있다. 29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에는 유영국, 오지호, 박수근, 이중섭, 김종영 등 작가 43명의 작품 6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장마다 창작의 고통과 희열이 담긴 작가의 글을 통해 관객이 시상과 예술적 영감을 느끼도록 연출하고, 풍성한 아카이브 자료 배치로 이해를 돕고 있다.남도음식문화큰잔치29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글로벌 축제 도약을 위해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주제로, 6일부터 사흘간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다. 오세득 스타셰프 남도요리한상 파인다이닝, 남도음식명인 남도명품한상, 어린이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시식 등 직접 맛보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로 열린다. 남도의 풍성한 가을 정취와 함께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국내 최대 농업 전문박람회인 국제농업박람회는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지켜주는 농업'을 주제로, 12일부터 22일까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열린다. 기후변화, 탄소중립, 디지털농업, 건강농업, 친환경유기농, 치유농업 등 지구와 인간을 치유하는 생명농업의 힘을 다루고, 첨단농산업, 24가지 놀이, 30여 먹거리 등 오감체험 공간이다.제104회 전국체육대회는 '생명의땅 전남, 함께날자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13일부터 19일까지 목포를 비롯한 도내 22개 시군 70개 경기장에서 49개 종목이 분산 개최된다.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1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31개 종목으로 열린다.국제농업박람회 홍보포스터이외에도 7~9일 해남 오시아노관광단지에서 700만 캠핑인구를 위한 '캠핑관광 박람회'와 반려가족 천만명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펫 페스티벌'을 동시에 개최한다.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추석을 맞아 전남을 찾아온 관광객이 아름다운 자연과 건강한 제철 음식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를 찾더라도 만족할 수 있는 세계 속 케이(K)-관광의 중심지 전남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전남도가 지난 3월 '2022∼2023 전남 방문의 해' 2년차를 맞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한 '전남 방문의 해 시즌2 서울페스티벌'엔 서울시민, 외국인, 출향민 등 2만여 명이 몰려 전남관광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 '집 콕' 연휴, 특선 영화 뭐볼까
- · 국립나주박물관서 특별한 추석 연휴를
- · 지리산 화엄사의 밤, 특별하게 즐긴다
- · [카드뉴스] 추석에 '가족과 함께' 볼만한 OTT영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