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주민 간 소통문화 확산과 주체적인 미디어 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마을 미디어 활동 지원 단체를 모집한다.
'2023 마을공동체 미디어활동 지원사업'은 ▲미디어 교육지원(7개단체) ▲콘텐츠 제작지원(10편) 총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내달 20일까지며, 미디어 교육지원과 콘텐츠 제작지원 중복지원이 가능 하다.
이 사업은 미디어 활동을 희망하는 광주·전남·전북의 주민 모임·지역마을 만들기 및 미디어 활동 단체(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해당 마을 특성과 주민 수요에 따라 미디어교육 강사를 매칭해 콘텐츠 제작활동을 위한 10차시 내외의 미디어 교육과 시설·장비·멘토를 지원할 예정이다.
콘텐츠 제작지원은 공동체를 주제로 한 영상 또는 라디오 콘텐츠의 제작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콘텐츠 제작지원의 경우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로 마을 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지역의 마을 공동체라면 지원 가능하다.
공동체 주민이 직접 미디어 콘텐츠(영상·라디오 등)을 제작하여 지역의 소식을 알릴 수 있도록 활동 단체를 선정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는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 받을 수 있다. 3인 이상의 마을·공동체 1팀당 최대 3편까지 지원 가능하며 영상은 5분 이상, 오디오는 10분 이상으로 제작된 콘텐츠에 대해 편당 50~70만원의 제작활동비를 차등지원한다.
접수방법은 광주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