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평 규모…도수치료실·소아재활발살센터 등 운영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에 자세 및 체형교정, 통증치료 등 다양한 재활치료와 발달지연 아동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의원이 문을 열고 본격 진료에 나섰다.
여한결재활의학과의원은 최근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에 250평 규모로 도수치료실, 운동치료실 및 소아재활발달센터 등을 갖추고 개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여한결재활의학과의원은 다양한 치료실과 센터를 구축해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한다.
먼저 소아재활발달센터는 자격증이 있는 치료사가 상주해 언어 및 감각 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들을 돕는다. 센터 내 언어치료실 및 감각통합치료실에서는 발달이 다소 느린 아이들에게 통합적이고 포괄적인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여한결 원장은 영유아 발달 지연 치료에 대해 "아이들은 말소리와 입모양, 표정과 몸짓 등을 통해 언어를 배우는데, 코로나 기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말소리 외에 상대방의 입 모양이나 표정을 볼 수 없게 된 것이 언어발달 지연의 한 원인일 수도 있다"면서 "언어 치료는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과 함께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곳에서 치료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성인 통증 치료는 어깨, 척추 등 근골격계 관절의 비수술적 치료를 중점으로 다루며, 각 신체 부위의 통증 뿐만 아니라 척추측만증, 디스크, 협착증 등의 병변도 치료한다. 초음파 유도하의 주사 치료 후에 운동치료를 통해 통증을 극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도수치료와 운동치료, 재활치료 시행 전 체형분석기, 족저압 검사, 근골격계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환자의 근육 상태, 체질, 특징을 면밀하게 진단하고 체외충격파 등 다양한 장비도 갖췄다.
최근 국가대표 축구선수 황희찬 선수가 치료받는 모습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됐던 고주파 치료 장비인 '윈백'도 마련됐다.
이 장비는 심부 근육이나 뼈, 힘줄까지 심부열을 발생시켜 직접적으로 심부까지 치료가 가능하다. 어깨 및 무릎 등 수술 후 관절운동을 할 수 있는 'CPM' 기계는 물론 인공무통 신호를 생성한 뒤 그 신호를 뇌로 전달해 통증을 치료하는 '페인블럭' 치료기도 갖췄다.

여 원장은 "잘못된 자세나 생활습관으로 인한 신체 곳곳의 만성적인 통증들은 초기에 진단할 경우 수술하지 않아도 충분히 호전이 가능한 만큼, 증상이 나타나면 신속하게 재활전문 의료기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우리 병원에서는 최신 재활의료장비를 활용해 통증 개선부터 재활치료까지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영상] 전남농협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 "애타는 농심… 조금이라도 힘 보태야죠"농협전남본부와 무안군지부가 함께하는 양파냉해 피해지역 농가일손돕기가 7일 무안군 운남면 양파밭에서 열렸다. 이날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과 이석채 운남농협조합장, 김해종 농협 무안군지부장 등 직원들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양파 줄기 자르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 [영상]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기다리는 관람객
- · [영상] 광산구 제1회 세계고려인 대회
- · [영상] 오월 정신 계승, 주먹밥 나눔
- · [영상] 볼거리와 즐길 거리 넘치는 '양림 예술마켓' 버스킹 군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